실시간 뉴스



"해외 명품 싸게 구입하세요"…주요百, 시즌오프 돌입


오는 20일부터 6월까지 순차적 진행…최대 60% 할인 판매

[장유미기자] 백화점 업계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해외 명품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올해 첫 해외 명품 시즌오프 행사를 진행한다.

16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해외 명품 매출 신장률은 지난 2014년 10.0%, 지난해 18.1%, 올해 1~4월 10.4%로 최근 3년간 꾸준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이는 전체 해외 명품 상품군 중 해외의류에 대한 고객들의 선호도가 늘고 있기 때문"이라며 "과거에는 명품가방이나 지갑 위주의 구매가 많았다면 최근에는 명품가방과 더불어 서브 아이템으로 명품 의류나 신발 등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 같은 분위기에 따라 롯데·현대·갤러리아 등 주요 백화점들은 오는 20일부터 6월까지 순차적으로 해외명품 시즌오프 행사를 진행한다. 시즌오프 행사는 해외 패션 브랜드가 그해 선보인 시즌 제품을 6월과 11월, 일년에 두 차례 할인 판매하는 행사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시즌오프 행사를 통해 코치, 에트로, 에스까다, 마크제이콥스 등 200여개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먼저 20일에는 코치, 마크제이콥스, 폴스미스 등이 행사에 참여하며 27일에는 에트로, 에스티듀퐁, 에스까다 등이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판매한다.

또 롯데백화점은 이번 해외명품 시즌오프 행사와 더불어 아울렛에서도 해외명품행사를 진행한다.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 이천점, 동부산점 등 5개점에서는 20일부터 22일까지 아르마니하우스, 겐조, 파비아나필리피 등 60여개 매장에서 브랜드별로 기존 할인된 가격에서 추가 10~20% 할인판매하는 '아울렛 블랙쇼핑데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도 오는 20일부터 순차적으로 해외패션 브랜드의 시즌오프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남녀 수입의류, 컨템포러리, 잡화 등 해외패션 브랜드의 올해 봄·여름 시즌 상품을 정상가 대비 10~5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보다 20여개 늘어난 약 16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고 브랜드별 재고 소진을 위해 참여 물량을 작년 보다 10~20% 가량 늘려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20일부터 멀버리·비비안웨스트우드·돌체앤가바나·겐조, 27일부터 랑방·무이·아크리스·질샌더·알렉산더왕가 시즌오프에 들어가고 다음달 1일부터는 마르니·아르마니 등이 차례로 참여한다. 에스카다·N.21·필립플레인 등의 브랜드는 이번 시즌오프 행사에 처음 참여한다.

이 외에도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에서는 해외패션 브랜드의 이월 상품 할인 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무역센터점에서는 20~22일까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럭셔리 해외명품 기획전'을 열어 멀버리·질샌더·제롬 드레이퓌스 등 브랜드의 이월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압구정본점에서는 23~26일까지 5층 대행사장에서 '수입의류 초대전'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해외패션 시즌오프는 브랜드별로 날짜가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며 "인기 상품은 행사 초반에 소진이 빨리 되기 때문에 서둘러야 맘에 드는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과 대전 타임월드를 중심으로 오는 20일부터 순차적으로 해외명품브랜드 시즌오프 행사를 진행한다. 시즌오프에 들어가는 브랜드로는 꼬르넬리아니를 비롯해 비비안웨스트우드, DVF, 까르벤, 겐조, 돌체앤가바나 등으로, 제품을 20~30% 저렴하게 선보인다.

또 시즌오픈 기간 동안 주요 행사로는 갤러리아명품관에서 침구 브랜드인 템퍼가 20일부터 22일 주말 3일 동안 10% 할인 브랜드데이 행사와 100만원 구매금액 단위로 5% 상품권을 증정한다. 여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MM6도 19일 부터 이틀 간 40~60% 이월행사를, 주카 브랜드가 20~22일 주말 3일 동안 50% 이월행사를 진행한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주요 명품 브랜드는 27일부터 시즌오프에 들어간다"며 "다양한 특집 이월행사전도 진행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해외 명품 싸게 구입하세요"…주요百, 시즌오프 돌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