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朴대통령 '성완종 리스트'에 원론적 입장만 밝혀


정권 핵심 의혹은 말 아낀채 "부정부패 누구도 용납 안할 것"

[채송무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정권 핵심인사 8명이 거론된 '성완종 리스트' 의혹과 관련해 "부정부패의 책임이 있는 사람은 누구도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는 원칙적 입장만 밝혔다.

박 대통령은 15일 세월호 1주기 추모 행사에 대한 정부의 준비 상황 점검차 정부 서울청사를 방문한 자리에서 "세월호 같은 문제도 쌓이고 쌓인 부정부패와 비리, 적당히 봐주기 등으로 참극이 빚어진 것"이라며 "부정부패와 적폐는 생명까지도 앗아가는 문제"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은 "부패 문제는 어떤 일이 있어도 국민 앞에 낱낱이 밝히고 뿌리뽑아야 한다"며 "그 과정에서 최근 어떤 극단적인인 문제가 발생해 안타깝지만 그렇다고 이 문제를 여기서 그냥 덮고 넘어간다면 우리의 미래는 보이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성완종 리스트 '의혹에 대해서는 "수사 과정에서 새로운 의혹이 제기됐는데 이 문제는 정치개혁 차원에서 반드시 바로잡고 넘어가야 할 일"이라면서 "부정부패의 책임이 있는 사람은 용납하지 않을 것이고 국민도 그런 사람은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번 기회에 우리 정치에서 과거부터 현재까지 문제가 있는 부분은 정치개혁 차원에서 한번 완전히 밝힐 필요가 있다"고 이번 문제를 대선자금 전체의 문제로 보고 있음을 시사했다.

그러나 박 대통령은 최근 '성완종 리스트' 문제에서 정권 핵심 실세 8명이 거론되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국민의 혈세를 낭비하는 부패 문제를 뿌리뽑고 다른 한편으로는 정치개혁을 이루는 두 가지를 제대로 해내는 것이 우리의 소명이자 미래로 가는 길"이라며 "이것이 불행을 막는 길이고 경제를 살리는 길"이라고 부패 수사를 흔들림없이 계속해줄 것을 요청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朴대통령 '성완종 리스트'에 원론적 입장만 밝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