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DGB생명, 저개발국 어린이 지원 '핸즈온 봉사활동' 실시


임직원들이 직접 DIY 용품으로 물품 제작

[아이뉴스24 김태환 기자] DGB생명보험 직원들이 DIY(Do It Yourself) 용품 키트를 활용해 물품을 제작하고, 저개발국 어린이들에게 전달했다.

DGB생명은 저개발국 어린이 지원을 위한 핸즈온(Hands-on) 비대면 봉사활동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DGB생명 임직원들이 직접 DIY 키트로 만든 물품을 들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GB생명]
DGB생명 임직원들이 직접 DIY 키트로 만든 물품을 들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GB생명]

이번 봉사활동은 각종 물자부족으로 고통받고 있는 저개발국 어린이를 위해 장난감과 생활용품을 임직원들의 손으로 직접 만들어 전달하는 핸즈온 방식으로 이뤄진다. 핸즈온이란 '양손에 정성을 담는다'는 뜻으로 바쁜 직장인들도 틈틈이 동참할 수 있는 참여형 비대면 기부활동이다.

DGB생명 임직원들은 봉사활동 참여를 위해 지난 8월부터 DIY 용품이 들어 있는 제작 키트를 활용하여 ▲사랑의 드림볼(뜨개질 공) ▲사랑의 필통 ▲사랑의 양말인형 ▲사랑의 비누 등의 물품을 직접 제작해왔다.

기부 물품 제작은 8월부터 12월까지 약 5개월 간 이뤄지며 이 기간 동안 만들어진 기부 물품은 올해 연말까지 제출·취합 과정을 거쳐 빈곤, 차별, 폭력 등 여러 어려움을 겪는 저개발국 아동 ·청소년들에게 전해진다.

이번 핸즈온 봉사활동은 DGB금융그룹 전 임직원이 업무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그룹 공동 프로젝트인 'ERRC 캠페인'에서 우수 제안으로 선정되어 진행됐다.

/김태환 기자(kimthi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DGB생명, 저개발국 어린이 지원 '핸즈온 봉사활동'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