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안전한 암호화폐 투자 가이드 '인생을 바꿔 줄 핫코인 100'


인생을 바꿔줄 핫코인 100 표지 [사진=브레드&]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코인의 세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암호화폐 가이드 북인 '인생을 바꿔줄 핫코인 100'이 출간됐다.

가상자산(암호화폐)과 IT기술 분야, 특히 블록체인 기술을 집중적으로 취재한 4명의 현직 전문 기자들이 집필한 코인에 대한 종합적인 투자 안내서다.

전 세계 주요 코인 거래소에는 약 5천여종의 코인들이 상장되어 있다. 이 책은 이 중에서 시가총액 순위 100위권에 드는, 그야말로 핫한 코인 90개와 국내 기업들이 진행하고 있는 K코인 10개 등 총 100개의 핫코인을 기술성, 사업성, 가격 등을 기준으로 상세히 분석하고 객관적 자료를 바탕으로 각 코인의 장단점과 투자 의견을 제시한다.

첫번째 장에서는 투자자들의 시선을 끄는 핫코인 100개를 개별적으로 분석했고, 두번째 장에서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대표적인 코인들을 소개하면서 코인이란 무엇이며, 그것이 지향하는 바는 무엇인지를 분석한다.

여러 논란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이 절대로 없어지지 않는 이유, 게임과 같은 가상 세계에서도 부동산 매매가 가능하고, 이를 매개하는 가상통화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예술품과 각종 디자인, 동영상 등을 코인화해서 소장할 수 있는 방법(NFT) 등을 소개한다

대표 저자인 최창환 블록미디어 창업주, 프로메타 투자연구소 소상은 일찍이 국내 최초의 인터넷 언론을 창업한 베테랑 경제 전문 기자다. 인터넷에 이어 블록체인이 새로운 세기에 경제, 금융을 바꿀 기술임을 직감하고 지난 2017년 전문 매체 블록미디어를 창간했다. 박현영, 강주현, 조재석 기자 등 다른 세 명의 공동 저자들도 전문 매체에서 활동 중인 현직 기자들이다.

브레드&. 284쪽. 2만5천원.

/김다운 기자(kdw@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