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어비앤비, 이웃 불편사항 해소 지원 핫라인 도입


연중무휴 운영

에어비앤비 온라인 체험이 1주년을 맞았다.  [사진=에이비앤비]
에어비앤비 온라인 체험이 1주년을 맞았다. [사진=에이비앤비]

[아이뉴스24 장가람 기자]에어비앤비가 국내에서 편리하게 이웃 불편사항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핫라인을 도입한다.

에어비앤비는 숙소의 이웃 주민이 전화로 불편사항을 전달할 수 있는 핫라인을 개설해 운영을 시작한다고 12일 발표했다. 불편을 겪은 이웃 주민은 에어비앤비 지역 지원 페이지를 이용해 에어비앤비 고객지원 담당자에게 통화를 요청하는 방식으로 에어비앤비 긴급 대응 팀에 불편사항을 전달할 수 있다. 핫라인은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앞서 에어비앤비는 2016년부터 주민이 인근 숙소에서 발생하는 소음, 소란 등의 불편사항을 에어비앤비에 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초기에는 서면으로 접수된 불편사항을 고객지원 팀에서 검토하고 조치를 취하는 방식이었지만, 더 간편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접수 채널을 계속해서 다각화하고 있다. 앞으로도 에어비앤비는 지역사회 주민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불편사항 해소 지원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고기석 에어비앤비 코리아 정책부문 책임자는 "신뢰는 에어비앤비의 핵심 가치"라며 "에어비앤비는 전 세계 지역사회의 신뢰받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사업을 영위하는 지역사회에서 신뢰를 높이기 위한 기능 및 도구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장가람 기자(jay@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어비앤비, 이웃 불편사항 해소 지원 핫라인 도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