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보맵, 마이데이터 사업 대비 '빅데이터랩' 신설


금융 데이터분석 전문가 영입…데이터 조직 편성

[아이뉴스24 허재영 기자] 보맵이 마이데이터 사업 대비를 위해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기반 전략을 실행할 ‘빅데이터랩’실을 신설하고 데이터분석 전문가 이승윤 박사를 영입했다고 6일 밝혔다.

이승윤 박사는 서강대 수학과를 졸업하고 오하이오 주립대학교에서 수학을 전공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서울대학교 통계학과 연구원,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연구교수를 역임했다.

이번에 신설된 빅데이터랩실은 데이터 기반 한 연구와 실험으로 서비스 완성도를 높이고, 사내 데이터분석 역량 강화에 집중해 마이데이터 사업을 대비한다.

또한 빅데이터 머신러닝 기술을 이용해 ▲보장분석 고도화 ▲보험약관 분석시스템 ▲보험상품 추천 로직 등을 단계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보맵이 기존 내보험 조회, 건강분석 서비스, 지자체보험 찾기 등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경험을 위한 서비스를 해왔다면 빅데이터랩실 편성으로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시스템을 갖추고 보다 정교한 보험 서비스와 고객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류준우 보맵 대표는 “금융 빅데이터 전문성과 경험을 갖춘 이승윤 박사의 합류로 보맵 서비스가 한단계 진화할 것을 기대한다”며 “데이터 기반으로 고객의 관심사와 특성에 맞는 고객 중심의 보험상품과 서비스에 차별화를 이룰 것”고 말했다.

허재영 기자 hurop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보맵, 마이데이터 사업 대비 '빅데이터랩' 신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