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주니어 테니스 세계랭킹 31위 백다연 후원


장호배 3년 연속 우승, ITF영월국제여자테니스투어 단식 준우승 등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NH농협은행은 16일 테니스 꿈나무 백다연(중앙여고)의 세계무대 도전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ㅣ

백다연 선수는 2020년 첫 그랜드 슬램대회인 호주 오픈 주니어대회부터 NH농협은행 로고를 달고 뛰게 된다.

국내 여자 주니어 선수 중 세계랭킹이 가장 높은 백다연 선수는 주니어 세계랭킹 31위를 차지하며, 톱(TOP) 10위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름처럼 백번 다 연결구로 경기를 할 정도로 빠른 발과 강한 체력의 장점을 가진 올라운드형 선수라는 설명이다.

이대훈 농협은행장(오른쪽)과 백다연 선수가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농협은행]

주요 성적으로는 국내 테니스 스타를 배출한 장호배에서 3년 연속 우승했으며, ITF 제주국제주니어 대회 단복식에서 정상에 올랐다.

첫 성인대회였던 ITF영월국제여자테니스투어 단식 준우승을 차지했다. 생애 첫 그랜드슬램대회인 2020년 호주 오픈주니어 본선 출전권을 획득했다.

이날 백다연 선수는 "NH농협은행의 후원에 감사드린다"며 "호주오픈주니어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내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대훈 NH농협은행장은 "백다연 선수가 국제무대에 도전하며, 세계적인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