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 단신] 삼양식품, '미트 스파게티 불닭볶음면' 출시 外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 삼양식품, '미트 스파게티 불닭볶음면' 출시

삼양식품이 불닭과 미트 스파게티를 조합하는 모디슈머 레시피를 제품화한 '미트 스파게티 불닭볶음면'을 출시한다.

미트 스파게티 불닭볶음면은 화끈한 불닭소스와 진한 고기맛의 토마토 미트 소스가 조화를 이뤄 매콤하면서도 풍부한 감칠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또 치즈와 바질, 오레가노를 넣은 분말스프로 고급스러운 맛을 더했다. 매운 정도를 나타내는 스코빌지수는 2천100SHU 수준으로 까르보불닭볶음면보다도 낮은 수준으로, 매운 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소비자들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미트 스파게티 불닭볶음면은 용기면으로 먼저 출시된다. 봉지면은 12월 중순 출시되며, 삼양식품은 연말을 맞아 한정 기간 동안 크리스마스 패키지로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 롯데마트, '드림캐쳐스 송년나눔 콘서트' 개최

롯데마트가 롯데문화재단,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다음달 21일 오후7시 30분에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같이 가요 드림(DREAM)캐쳐스 송년나눔 콘서트'를 진행한다.

[사진=롯데마트]

'같이 가요 드림캐쳐스 송년나눔 콘서트'는 올해로 3회째 진행하는 행사로, 롯데마트와 서울오케스트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함께하는 음악 재능 꿈나무 육성 사업인 드림캐쳐스의 구성원들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임과 동시에 나눔의 가치를 전달하는 자리이다. 지난 해에 이어 공연 규모도 2배 가량 키웠다.

롯데마트는 올 한 해 함께 해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의미로 연말 음악회를 즐길 수 있도록 오는 27일까지 1주일 동안 롯데마트몰과 M쿠폰 앱을 통해 음악회 관람 신청을 받아 총 1천 명의 고객을 초청할 계획이다. 신청 결과는 오는 30일 발표되며, 롯데콘서트홀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 구매도 가능하다. 티켓 수익금 전액은 드림캐쳐스 음악 재능 꿈나무들의 장학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 G마켓, '겨울왕국2' 상품 400여 종 특가 판매

G마켓이 '겨울왕국2' 개봉을 앞두고 총 400여 종의 캐릭터 굿즈를 최대 66% 할인가에 판매한다. 100원에 선보이는 '4DX 영화예매권'을 포함해 한정판 캐릭터 의류, 각종 생활용품 등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G마켓은 다음달 1일까지 '겨울왕국'의 주인공 엘사 미니돌을 포함한 300여 종 굿즈를 특가에 판매하는 '겨울왕국2 매니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 겨울왕국 매니아를 위한 증정 이벤트도 다양하게 마련해 총 100명에게 CGV 겨울왕국2 4DX 상영관 예매권을 100원에 증정하며, G마켓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진행되는 경품 증정 프로모션도 전개할 예정이다.

◆ 세븐일레븐, 참전용사 후손에 장학금 전달

세븐일레븐이 지난 19일 유엔 참전용사 후손에 대한 장학금 전달식을 열었다. 이날 전달식에는 함태영 세븐일레븐 커뮤니케이션부문장, 필리핀·에티오피아 참전용사 후손 등 총 10여 명이 참석했다.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유엔의 달을 맞아 유엔평화기념관과 '세계시민 양성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각종 지원 사업에 상호협력하기로 한 바 있다. 이번 '유엔 참전용사 후손 장학금 지원' 사업은 이 협약 관련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6·25 전쟁 당시 해외 참전용사들의 고귀한 희생과 헌신을 잊지 않고 감사와 추모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세븐일레븐은 이날 한국에 유학 중인 에티오피아와 필리핀 참전용사 후손들을 만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한국전쟁기념재단을 통해 각 1백만 원 상당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 최첨단 스마트 편의점 '세븐일레븐 시그니처'를 방문해 인공지능 결제 로봇 '브니', '핸드페이' 등 세븐일레븐 시그니처의 핵심 기술을 직접 보고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 DPC, 中 티몰 글로벌과 MOU 체결

엠에스코의 하이엔드 홈케어 뷰티브랜드 DPC가 지난 18일 중국 최대 크로스보더(역직구) 플랫폼 티몰 글로벌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티몰 글로벌은 전세계 78개 국가 및 지역의 2만2천 개 이상의 브랜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티몰 글로벌이 속한 알리바바 그룹은 2019년 3월 기준 연간 매출액이 약 562억 달러에 달하는 세계 최대 온라인 및 모바일 전자상거래 기업이다.

DPC는 이번 티몰 글로벌과의 협약을 통해 스킨케어부터 뷰티 디바이스, 메이크업 등 다양한 제품의 공식 판매를 강화하고,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공동마케팅 활동 등 사업 개발 및 혁신 협력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스킨케어부터 뷰티 디바이스까지 독자적인 기술력과 뛰어난 품질을 갖춘 제품들의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국 소비자에게 맞는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 슈가버블, '픽미업' 샤워 3종 첫 선

슈가버블이 오렌지워터를 담은 ‘시크릿벨 픽미업’ 샤워 3종을 출시한다.

[사진=슈가버블]

시크릿벨이 첫 번째로 선보이는 '픽미업(Pick-me-up)'은 비타민 가득한 오렌지 워터에 진정 효과가 있는 허브 추출물을 담은 헤어&바디 케어 라인으로,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로 구성됐다. 상큼한 시트러스와 우아한 플로럴 머스크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기분 좋은 샤워를 할 수 있으며, 약산성 포뮬러로 피부 및 두피 건강에 이상적인 밸런스를 맞출 수 있게 도와준다. 패키지는 감성을 담은 오렌지색 바탕에 흩날리는 오렌지 꽃을 시그니처로 형상화했다.

또 매일 쓰는 제품인 만큼 안전성도 챙겼다. 피부나 두피에 자극이 되는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실리콘, 인공색소 등을 배제했으며,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등 9가지 유해우려 성분의 불검출 테스트를 완료했다.

◆ 동서식품, 저소득 가구 연탄 봉사활동 진행

동서식품이 지난 19일 인천 중구에 위치한 인천 쪽방 상담소에서 '동서식품과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행사를 갖고 인근 저소득 가구에 연탄을 배달했다.

이번 행사는 추운 겨울철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의 훈훈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인천 중구 쪽방촌 일대에서 펼쳐진 이번 봉사활동 현장에는 임직원 20여 명이 기초수급자, 독거노인 등이 거주하는 20여 가구와 한파 대피소를 방문해 연탄을 배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동서식품은 월 1회 정기적으로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역사회 내 소외계층의 기초생활을 지원하는 한편, 지역환경 개선을 위한 도시 정화 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라네즈, '2019 홀리데이 컬렉션' 선봬

라네즈가 2019 홀리데이 컬렉션 '드림 버블(Dream Bubble)'을 한정 출시한다.

[사진=라네즈]

'드림 버블'은 소원을 적은 풍등을 띄워 한 해의 소망을 염원하는 풍습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연말연시의 풍성한 꿈과 희망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볼(오너먼트)을 모티브로 설렘 가득한 연말연시를 오로라 빛깔로 표현해 신비롭고 따뜻한 무드의 디자인을 완성했다.

라인업은 라네즈 베스트셀러인 '워터뱅크 에센스'와 '레이어링 커버 쿠션'을 비롯해 '크림 스킨, 립 슬리핑 마스크, 슬리핑 마스크' 등 라네즈 대표 제품으로 다양하게 구성했으며, 특히 소용량 제품을 중심으로 구성해 차별화를 꾀했다. '드림 버블'은 전국 아리따움 매장, 라네즈 플래그십 스토어·로드샵, 세포라 등 오프라인 매장과 아리따움, 아모레퍼시픽몰 등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현석기자 tryon@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