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빵, 美 팟캐스트 콘텐츠 제작사 원더리와 '맞손'

'닥터데스' 첫 작품 선정해 한국시장 진출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국내오디오 콘텐츠 포털 팟빵은 미국 팟캐스트 콘텐츠 제작사인 원더리와 제휴한다고 19일 발표했다.

팟빵과 원더리는 올해 미국에서 가장 인기를 얻은 '닥터데스'를 첫 작품으로 선정하고, 팟빵에서 한국어로 공식 론칭했다.

원더리는 2016년 20세기폭스의 후원으로 미국에서 설립됐으며, 설립 3년만에 '닥터데스'를 비롯해 80여개의 인기 팟캐스트를 전세계 청취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미국 전문 팟캐스트 제작 기업이다.

팟빵과 협력할 원더리의 '닥터데스' [팟빵 ]

기존 한국 팟캐스트 콘텐츠가 주로 진행자들에 의한 토크형 콘텐츠 중심으로 이뤄져 왔다면 원더리의 인기 팟캐스트는 오디오 드라마 형식을 비롯해 현장감 있는 콘텐츠가 많다.

디클랜 무어 원더리 해외총괄 이사는 "원더리는 한국의 최대 팟캐스트 플랫폼인 팟빵과 제휴를 통해 한국의 청취자들에게 원더리의 팟캐스트를 들려줄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며 "팟빵은 크리에이터의 창의적인 제작 과정을 깊이 이해하고 있으며 팟빵의 플랫폼은 매우 혁신적으로 청취자들에게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임석영 팟빵 이사는 "닥터데스를 시작으로 원더리는 미국에서 인기를 거둔 팟캐스트를 한국 청취자들에게 적합한 팟캐스트로 재 구성 해 지속적으로 제공하게 된다"며 "원더리와 적극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새로운 오디오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