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네이버와 카카오가 제 74주년 광복절을 맞아 이날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콘텐츠와 이벤트를 마련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양사는 역사적 자긍심을 고취시킬 수 있도록 포털 사이트에 광복절 특집 로고를 띄우는가 하면 퀴즈, 해시태그 이벤트도 진행한다.
네이버는 광복절 당일 광복절 의미를 담은 로고를 포털사이트에 공개한다. 카카오도 다음 로고에 태극무늬와 무궁화를 입힌 스페셜로고를 선보인다. 다음 검색창에 '광복절' 키워드도 띄워 광복절의 의미와 역사 등을 알아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카카오톡의 '#(샵)' 탭에서도 다음과 마찬가지로 광복절날 검색창에 태극기와 무궁화 이미지를 배경으로 광복절 키워드를 띄운다.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의 모바일 퀴즈쇼 '잼라이브'에서도 15일 광복절특집 퀴즈를 진행한다. 총 7문제를 독립운동, 한국사 관련된 문제로 구성해서 진행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다양한 영상을 볼 수 있는 '시리즈온'에서 18일까지 81.5% 할인전을 진행한다. 역사콘텐츠 및 인기있는 한국영화, 방송에 대해서 최대 81.5% 할인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카카오의 SNS 카카오스토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광복절 기념 캠페인을 진행한다. 14~15일 이틀간 카카오스토리에서 '#대한민국만세' 태그를 달고 이용자 본인, 가족, 친구의 사진을 올리면 안중근의사의 손도장과 독립운동가들을 기리는 감사의 글이 자동으로 합성된다.
카메라 앱인 카카오톡 치즈에서는 광복절 기념 스티커를 제공하여 의미있는 영상이나 사진으로 인증샷을 남길 수 있고, 해당 영상 및 사진은 카카오톡 프로필의 배경영상 및 프로필사진으로 바로 적용할 수 있다.
양사는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마련에 힘을 쏟았다고 강조했다.
포털 업계 관계자는 "평소에 하던 SNS나 퀴즈쇼를 즐기면서도 광복절의 의미를 생각할 수 있는 이벤트 마련에 주안점을 뒀다"며 "독립운동의 의의를 알리는데 일조 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