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기해년 새해엔 성공!"…식음료 다이어트 제품 인기


다이어트 돕는 저칼로리·원물 함량 높인 식사 대용식 주목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해마다 새해 결심 중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것이 '금연'과 '다이어트'다. 많은 이들이 굳게 마음을 먹지만 야근이나 저녁 약속 등으로 인해 목표를 달성하기가 쉽지 않다. 이 같은 소비자들의 심리를 반영하듯, 해가 바뀌면 유통업계에서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제품 판매가 증가한다.

13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새해를 앞두고 지난해 12월 18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헬스·다이어트 식품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00% 이상 뛰었다. 또 건강기능식품의 매출이 91.5% 증가했고, 음료·젤리 등의 형태로 나온 다이어트 식품인 '뷰티·다이어트' 식품은 359.2% 증가했다.

(왼쪽부터) 정식품 '리얼 시리즈', CJ제일제당 '모닝두부', 풀무원다논 '마이딜라잇', 동원F&B '양반 더킴스' [각 사]
(왼쪽부터) 정식품 '리얼 시리즈', CJ제일제당 '모닝두부', 풀무원다논 '마이딜라잇', 동원F&B '양반 더킴스' [각 사]

이에 식음료 업계에서는 최근 고칼로리, 고지방 식품 대신 저칼로리에 원물 함량을 높인 건강 간식부터 간편하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식사 대용식 등을 내놓고 있다.

CJ제일제당의 '행복한콩 모닝두부 단팥'은 두부를 디저트로 즐기는 대만의 전통 디저트 '또우화'를 모티브로 만든 제품이다. 유기농 콩으로 만든 연두부에 단팥 소스를 더한 간편 대용식으로, 단백질이 풍부해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다. 이 제품은 소포장 용기에 일회용 수저가 담겨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칼로리 또한 135kcal로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풀무원다논의 '마이딜라잇'은 기존에 시판되고 있는 디저트 대비 칼로리가 적고 제품의 당 함량을 덜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디저트다. 요거트를 베이스로 크리미하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레몬, 블랙체리, 히비스커스 등 엄선된 원료에 다논 레시피를 접목해 디저트 전문 카페의 깊은 맛과 품질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상큼한 모히토 칵테일 맛의 '레몬라임'과 블랙체리·히비스커스를 함께 담은 '블랙체리' 2종으로 구성돼 취향에 맞게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동원F&B의 '양반 더킴스'는 명장이 엄선한 김 원초와 현미, 어포, 쌀누룽지 등 건강한 원물을 활용해 만든 해조류 스낵이다. 원료들이 가진 풍미와 건강성에 스낵의 바삭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으로 휴대가 간편한 파우치 팩에 담겨 등산, 소풍 등 야외활동 시 간식으로도 적합하다. 이 제품은 '더킴스 꾸이핑거', '더킴스 퍼핑현미', '더킴스 참깨누룽지' 등 3종으로 출시됐다.

정식품은 월넛, 아몬드, 코코넛 총 3종으로 구성된 식물성 건강음료 '리얼 시리즈'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순수 원물의 함량을 높여 원물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이 제품은 한 팩에 100Kcal 이하의 저칼로리 제품으로 다이어트 용이나 아침식사 대용으로 좋다. 또 피부 회복과 노화 방지, 혈액순환 등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E' 1일 치를 100% 함유하고 있어 '이너뷰티'까지 챙길 수 있다.

정식품 관계자는 "정식품은 두유를 시작으로 식물성 원료에 대한 독보적인 전문성을 살려 웰빙과 건강트렌드에 맞춘 '리얼 시리즈'를 선보였다”며 “정식품 '리얼 시리즈'와 함께 건강한 식습관을 만들어 새해 계획한 목표를 이루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장유미 기자 sweet@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해년 새해엔 성공!"…식음료 다이어트 제품 인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