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협회, 기술교육 온라인 강의 제작…무료 공개키로

무료 온라인 강좌로 강관 22차시, 스테인리스 20차시로 구성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한국철강협회 철강산업인적자원개발협의체(이하 철강 SC)는 강관·스테인리스 기술관련 온라인 강의를 제작해 철강업계 재직자와 전공학생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철강SC가 제작한 것으로 철강기술관련 교육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교육 수강이 현실적으로 어려운 강관 및 스테인리스 업종을 대상으로 국내 전문가 10명이 참여 제작한 것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철강관련 기술을 원하는 사람이면 누구든지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며 업체간 기술격차를 완화하고, 실질적인 교육기회 균형을 실현하여 철강산업 경쟁력 강화에 도움을 줄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관기술 교육과정은 철강재료의 이해와 열간압연공정, 슬리팅 공정, 조관공정(ERW, SAW, 무계목강관), 후처리공정, 열처리, 시험 및 비파괴 검사 등 총 22차시로 이루어졌으며, 세아제강, 휴스틸, 세아창원특수강, 하이스틸, 동양철관의 관련 전문가 6명이 직접 참여했다.

스테인리스 기술 교육과정은 스테인리스강 일반 이론, 제조공정, 용접, 부식 등 총 20차시로 이루어 졌으며, 현대비앤지스틸, 세아창원특수강, 한국가스공사 등 총 4명의 전문가가 참여했다.

철강 SC 관계자는 "중소·중견업체의 경우 기술정보 부족으로 기술인력 양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금속관련 전공생도 실제 산업현장에서 사용하는 철강기술 교육과는 거리감이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철강업계 재직자 대학생들에게 평생학습 기반을 마련하는 토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 교육은 한국철강협회 홈페이지에 접속해 로그인 후 무료로 학습할 수 있으며, 수료후에는 수료증도 발급된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