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철강협회, 스테인리스 제대로 알기 교육 실시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인식하게 된 참석자들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한국철강협회 STS클럽은 16일 포스코 비즈니스홀 대회의실에서 '스테인리스 제대로 알기 교육'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한국여성소비자연합의 전국 지역별 대표들과 스사모(스텐펜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모임) 회원 등 총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된 교육에서는 스테인리스 주방용품의 장점 및 최근 트렌드, 올바른 사용방법 등에 대한 교육이 실시됐다.

특히 최근 주요 이슈인 환경을 오염시키는 플라스틱의 문제점 지적과 이에 대한 대안으로서의 스테인리스의 친환경성이 강조된 교육이 눈길을 끌었다.

배선영 녹색연합 활동가는 "해양으로 배출되는 쓰레기 중 50% 이상이 플라스틱류이며, 재활용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며 "이와 대조적으로 스테인리스는 사용 후 대부분이 회수되어 재활용될 뿐만 아니라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제품이기 때문에 플라스틱의 대안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조상헌 현대비앤지스틸 팀장은 스테인리스강에 대한 정의와 함께 내식성, 성형성, 인체친화력 등 스테인리스강의 우수성을 설명하면서 실생활에서 사용되는 제품에 대한 소개를 곁들여 참가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교육 후 참가자들은 전시된 스테인리스 제품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장터가 마련됐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철강협회, 스테인리스 제대로 알기 교육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