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날씨] 대기 건조 '화재 주의'⋯경기·강원은 최저 -10도 아침 추위


[아이뉴스24 신수정 기자] 2일인 목요일은 대기가 건조해 각종 화재 예방에 신경 써야겠고, 경기 북동부와 강원 내륙·산지를 중심으로는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겠다.

2025년 을사년(乙巳年) 첫날인 지난 1일 오전 부산 해운대해수욕장을 찾은 시민들이 새해 첫 일출을 감상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날 기상청 등에 따르면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 경북 북동 산지, 부산·울산, 일부 경기 남부 내륙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그 밖의 수도권과 경상권도 대기가 건조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번질 수 있겠다.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특히 신경 써야겠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 충청 내륙과 전라권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겠다. 강이나 호수, 골짜기와 가까운 도로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겠다. 속도를 줄여 운전하고 추돌사고 등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하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고, 제주는 대체로 흐리겠다.

2025년 을사년(乙巳年) 첫날인 지난 1일 제주도 동쪽 끝 해돋이 명소인 서귀포시 성산읍 광치기해변을 찾은 도민과 관광객이 수평선 위로 떠오르는 일출을 바라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아침 최저 기온은 -8~3도, 낮 최고 기온은 4~11도를 오르내리겠으며, 경기 북동부와 강원 내륙·산지를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겠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3도 △인천 -2도 △수원 -3도 △춘천 -6도 △강릉 1도 △청주 -2도 △대전 -4도 △전주 -1도 △광주 -1도 △대구 -3도 △부산 3도 △제주 6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5도 △인천 4도 △수원 5도 △춘천 5도 △강릉 8도 △청주 6도 △대전 5도 △전주 7도 △광주 8도 △대구 10도 △부산 11도 △제주 11도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신수정 기자(soojungsi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날씨] 대기 건조 '화재 주의'⋯경기·강원은 최저 -10도 아침 추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