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전 대덕구, '소공인특화지원센터 운영기관' 모집사업에 선정


대덕경제재단, 덕암동소공인특화지원센터 운영 예정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 대덕구는 24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실시한 ‘2024년 소공인특화지원센터 운영기관 모집’ 공모사업에 (재)대덕경제재단이 신규 선정됐다고 밝혔다.

재단은 덕암동 공업지역에 입지해 있는 기계금속 소공인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허브 역할을 진행할 '덕암동소공인특화지원센터' 운영안을 제출해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재)대덕경제재단은 국비 1억8500만원 내외와 구비 5000만원을 지원받아 덕암동 지역 소공인들을 대상으로 특화지원센터를 운영해 △국가·지방정부에서 실시하는 지원 정책에 대한 맞춤형 전달 △각종 소공인 경쟁력 강화사업·교육사업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대덕구 전경[사진=대덕구]
대덕구 전경[사진=대덕구]

최충규 청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은 덕암동에 소재한 280여개 금속가공 관련 소공인들의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소공인들의 혁신 성장을 도울 수 있도록 더 많은 지원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존 한남대 오정동소공인특화지원센터에 추가해 이번 덕암동소공인특화지원센터가 신규 지정·운영됨에 따라 대전 지역 3개 소공인특화지원센터 중 대덕구에서만 대덕구에서만 총 2개가 운영된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 대덕구, '소공인특화지원센터 운영기관' 모집사업에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