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품질 고급화로 승부!"... 안성 '신화' 배, 싱가포르 프리미엄 시장 진출 본격화


안성시 '신화 배' [사진=안성시]
안성시 '신화 배' [사진=안성시]

[아이뉴스24 임정규 기자] 경기도 안성시 '신화' 배가 싱가포르 프리미엄 시장 진출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맞이하고 있다.

안성시는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청, 배 통합조직과 협력해 고품질 ‘신화’ 배 생산을 통해 2025년부터 세계시장 개척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현재 배 수출시장은 중국산 배의 한국산 배 위변조 사례와 가격경쟁 심화로 인해 국내산 배의 수출 확대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시는 안성시농업기술센터과 지역 내 '신화' 품종 생산 농가를 중심으로 수출단지를 조성하고, 농진청과 협력해 재배부터 수확 후 관리까지 맞춤형 기술 지원을 제공해 품질을 고급화했다.

또 배 통합조직은 내년부터 수출 프로모션을 지원해 국내육성 배 품종이 싱가포르 고급매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번 민·관 협력 사례는 대중시장에서 프리미엄 시장으로의 수출 확대를 이끌어 수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인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안성 '신화' 배의 싱가포르 진출은 민관협력의 성공적인 사례"라며 "앞으로도 안성 배가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는 프리미엄 품목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안성=임정규 기자(jungkuii@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품질 고급화로 승부!"... 안성 '신화' 배, 싱가포르 프리미엄 시장 진출 본격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