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가평군, ‘수도관 개량사업’ 지원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가평군이 5,6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녹물 없는 우리집 수도관 개량사업’을 추진한다.

‘녹물 없는 우리집 수도관 개량사업’은 노후주택의 녹슨 상수도관에서 나오는 녹물로 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는 군민들에게 건강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20년 이상 노후주택 중 녹물 발생면적이 130㎡(약39.4평) 이하인 공동·단독 주택이며, 옥내 급수설비(옥내급수관, 공용배관)의 교체 등에 소요되는 공사비를 지원한다. 지원 금액은 가구별 면적에 따라 차등 지급되는데 옥내급수관은 최대 180만원, 공용배관은 최대 60만원 이내이다. 녹물 발생면적이 60㎡ 이하는 총공사비의 90%, 85㎡ 이하는 총공사비의 80%, 130㎡ 이하는 총공사비의 30%를 지원한다.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소유 주택의 경우 공사비 전액이 지원된다. 하지만 재개발 및 재건축, 리모델링 등 사업승인인가를 받은 주택이나 최근 5년 이내 지원을 받아 개량한 주택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사업 신청 기간은 오는 12월말까지며, 기간 내 예산 소진 시 조기종료 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가평군청 홈페이지에 게재된 신청서 등 서류를 갖춰 군청 상수도사업소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이경우 상수도사업소장은 “녹슨 상수도관의 녹물로 생활에 불편을 겪는 군민들은 노후 수도관을 교체해 맑은 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신청해 지원받으시기 바란다”며 “군민 누구나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맑은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수도관 개량사업 지원 포스터 [사진=가평군]
수도관 개량사업 지원 포스터 [사진=가평군]

/가평=이윤 기자(uno29@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가평군, ‘수도관 개량사업’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