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함평 모악산 꽃무릇축제 오는 12일 개막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라남도 함평군은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용천사 꽃무릇공원 일원에서 ‘꽃무릇 붉은 물결, 함평에 깃들다’를 주제로 제25회 함평모악산 꽃무릇축제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12-15일 개최되는 제25회 전라남도 함평 모악산 꽃무릇 축제 포스터 [사진=함평군]
오는 12-15일 개최되는 제25회 전라남도 함평 모악산 꽃무릇 축제 포스터 [사진=함평군]

이번 축제는 우리나라 최대의 꽃무릇 군락지이자, 자연보호 100경 중 하나인 꽃무릇을 활용한 대표적인 축제이다.

제25회 꽃무릇축제는 꽃무릇을 테마로 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경관 연출을 확대하며, 치유농업 프로그램, 편백온열테라피 프로그램, 건강측정 프로그램 등 치유센터와 연계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모악산 정상에서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면 기념품을 제공하고, 함평축제관광재단이 자선단체에 1만원을 기부하는 ‘모악산 정상 찾아가기’ 프로그램이 관광객을 기다린다.

이외에도 꽃무릇 100경을 둘러볼 수 있는 ‘꽃무릇 숲나들이’, 꽃무릇 비즈팔찌 만들기, 서예 작가와 함께하는 가훈 만들기, 천연 손수건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함평군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함평군은 함평모악산 꽃무릇 절경의 아름다운 추억을 관광객에게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함평=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함평 모악산 꽃무릇축제 오는 12일 개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