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수자원공사, ‘2024 을지연습 ’국민 물 안전 확보 역량 강화 주력


장흥댐에서 관계기관 합동 테러 대응·댐 설비 긴급 복구 훈련
전시 비상 상황에도 흔들림 없이 국가중요시설 안전 대응 태세 유지 강조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한국수자원공사(K-water)가 전시 국가 재난 안전 태세에 맞춰 국민의 물 안전을 위한 위기 대응 역량 점검에 나섰다.

한국수자원공사는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간 열리는 '2024 을지연습'에 본사·4개 유역본부, 27개 현장 지사 등 1000여 명이 참여 중이다. 35개소의 국가 중요시설을 관리 중인 만큼, 전시 비상 상황에도 국민 생활과 산업에 밀접한 댐, 수도 등 기반 시설의 긴급 복구를 통해 국민 안전을 위한 대응 역량을 총체적으로 점검하고 있다.

20일에는 목포시를 비롯한 전남지역 10개 시군에 용수를 공급하는 장흥댐 일원에서 환경부가 주관하고 윤석대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이 주재하는 관계기관 합동 테러 대응 실제 훈련을 시행했다.

사진은 장흥댐 물 문화관에서 합동테러 대응 실제 훈련을 하는 모습[사진=수자원공사]
사진은 장흥댐 물 문화관에서 합동테러 대응 실제 훈련을 하는 모습[사진=수자원공사]

드론 공격 등 테러로 인한 댐 수문파손 상황 발생을 가정하고 훈련이 진행되었으며, 군, 경, 소방, 행정기관 등 관계기관과 협업체계를 점검하고 수문 설비의 신속 복구 등 위기 대응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했다.

훈련에는 한국수자원공사와 환경부를 비롯해 장흥군청, 제31보병사단, 93보병여단, 전남소방본부 119특수구조단, 전남경찰청 경찰특공대 등 11개 기관 약 150명의 인원이 참여했으며, 실제 상황을 가정한 만큼 장갑차, 긴급 복구설비 크레인, 구급차, 소방차 등이 동원됐다.

윤석대 사장은 "전시를 포함한 각종 재난·비상 상황에도 흔들림 없이 국민의 물 안전을 확보하는 것이 우리 기관의 책무"라며 "이번 관계기관 합동훈련을 계기로 앞으로도 국가중요시설의 위기 대응 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수자원공사, ‘2024 을지연습 ’국민 물 안전 확보 역량 강화 주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