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전자 단신] 엡손, 고정밀·저소음 IMU 'M-G570PR' 대량 생산 外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엡손, 고정밀·저소음 IMU 'M-G570PR' 대량 생산

엡손이 고성능 6축 센서가 장착된 관성 측정 장치(IMU) 라인업인 'M-G570PR'의 대량 생산을 시작했다.

[사진=엡손]
[사진=엡손]

신제품은 기존 모델인 'M-G370PDG'를 기반으로 엡손의 독자적인 다중 센서 기술을 사용해 여러 IMU를 결합함으로써 성능을 향상시켰다. 자이로 편향오차 안정성은 시간당 0.5°, 노이즈로 인한 각도 랜덤워크는 0.04°/√h로 오차를 줄였다. 아울러 이 제품은 'IP67'의 방진·방수 등급으로 먼지와 물의 침입에서 센서를 보호한다. 또 산업용 'RS-422' 시리얼 통신 인터페이스를 기본 탑재해 내비게이션 시스템, 무인 차량 등 다양한 장비에 탑재 가능하다.

◇에이수스, 크리에이터 겨냥한 프리미엄 노트북 '프로아트 P16·PX13' 출시

에이수스가 아웃도어 크리에이터를 위해 강력한 인공지능(AI) 성능을 지닌 프리미엄 노트북 '프로아트 P16·PX13'를 선보였다. 두 신제품은 321TOPs(초당 321조 정수 연산)의 고급 AI 성능을 제공하는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70' 그래픽처리장치(GPU)와 최대 50TOPs의 AMD '라이젠 AI 9 HX 370 프로세서'를 탑재해 AI 기반 작업을 가속화해 탁월한 처리 능력을 제공한다.

또 두 모델 모두 키보드에 전용 코파일럿 키가 포함돼 한 번의 클릭만으로 빠르게 윈도우 AI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 특히 에이수스 전용 크리에이티브 소프트웨어를 통해 창작자에게 한층 스마트하고 능률적인 창작을 지원한다.

◇쿠첸, 모든 곡물 취사에 특화된 '그레인' 밥솥 선봬

쿠첸이 잡곡 품종별 맞춤 알고리즘과 듀얼 프레셔로 건강하고 맛있는 잡곡밥을 만들 수 있는 '그레인' 밥솥을 출시한다.

[사진=쿠첸]
[사진=쿠첸]

신제품은 쿠첸 밥맛연구소가 자체 개발한 '메뉴+' 기능을 탑재했다. 이 기능은 총 15가지 밥맛 알고리즘을 구현하며 선호도가 높은 인기 잡곡과 쿠첸의 '121건강잡곡', 국내 대표 쌀 품종에 대해 최상의 밥맛을 제공한다. 아울러 신제품은 스테인리스 내솥이 적용됐으며, 스팀 배출량과 소음을 줄이는 '사일런트 가드'를 적용해 쾌적한 사용이 가능하다. 또 히든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신일전자, 2024년형 탁상용 레트로팬 누적 판매량 18% 성장

신일전자는 자사 2024년형 탁상용 레트로팬의 누적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8% 성장했다고 밝혔다. 올해 창립 65주년을 맞아 새롭게 출시한 2024년형 탁상용 레트로팬은 컴팩트한 사이즈와 1.6kg의 가벼운 무게로 1인 가구나 협소한 사무공간에 제격이다.

특히 복고풍 로터리 스위치와 버튼식 조작부를 통해 직관적인 사용성은 물론, 뉴트로 감성을 한층 강화했다. 아울러 5엽 날개로 강력한 바람을 생성하고, 넓은 범위의 회전 기능으로 공기를 고르게 분산시킨다. 또 쉽게 세척 가능한 분리형 안전망을 채택해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일렉트로룩스, '얼티밋테이스트 700 스팀 에어프라이어' 출시

일렉트로룩스가 다양한 조리가 가능한 3-인-1 에어프라이어 '얼티밋테이스트 700 스팀 에어프라이'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터치 한 번으로 스팀, 건조, 튀김 요리까지 가능해 활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사진=일렉트로룩스]
[사진=일렉트로룩스]

먼저 1.1L 용량의 물탱크에 물을 채우고 스팀 버튼을 누르면 생선찜, 데친 야채, 찐만두 등의 다양한 찜요리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물탱크는 스테인리스 마감으로 오랜 시간 위생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또 건조 기능은 40℃부터 100℃까지 온도 조절이 가능하다. 특히 에어프라이+ 스팀 기능을 사용하면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촉촉하게 조리할 수 있다. 10가지 자동 레시피 프로그램도 탑재해 누구나 간편하고 쉽게 요리를 만들 수 있다.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송파구 취약계층에 쌀 1000kg 기부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가 송파구청에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쌀 1000kg을 기부했다.

송파구는 인구수 약 65만 명으로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에서 인구수가 가장 많다. 기초생활수급자와 장애인, 고령자, 한부모자녀 등 취약계층 비율도 높아 따뜻한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한다. 그러나 부유한 지역이라는 인식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관심과 지원이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협회는 지난달 입주식 행사에서 축하 화환 대신 취약계층 지원과 국내 쌀 소비 확대를 위해 회원사와 쌀 나눔 캠페인을 진행했다.

◇뉴트리불렛, '휴대용 무선 블렌더' 신규 컬러 2종 선봬

뉴트리불렛이 청량한 여름을 담은 '휴대용 무선 블렌더' 신규 컬러 2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규 컬러는 '라이트 블루'와 '네이비 블루’로 무더운 여름 시원한 기분을 느낄 수 있으면서도 보다 건강하게 야외 활동을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뉴트리불렛]
[사진=뉴트리불렛]

뉴트리불렛의 휴대용 무선 블렌더는 주스와 스무디를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만들어주는 제품으로, 용기에 재료를 담아만 두면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바로 블렌딩할 수 있어 더욱 건강하게 음료를 마실 수 있다. 또 콤팩트한 미니 사이즈에 가벼운 무게로 휴대하기 용이하다. USB-C 타입 충전을 지원하며 200mAh 배터리 용량으로 90분 완충 시 최대 15번 작동 가능하다.

◇다이슨, 헤어 전문가를 위한 '슈퍼소닉 r 헤어드라이어' 국내 출시

다이슨코리아가 헤어 전문가들을 위한 '슈퍼소닉 r 헤어드라이어'를 국내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30% 작고, 20% 가벼운 무게를 갖췄다.

아울러 신제품은 새로운 '유선형 VT3 히터'가 탑재됐다. 또 제품과 함께 제공되는 스타일링 노즐에는 RFID 칩이 적용돼 최적의 온도와 바람 속도를 자동으로 맞춰 스타일링 효과를 극대화해 준다. 이 외에도 3 단계의 바람 속도 설정 기능, 4단계의 온도 설정 기능이 탑재됐다.

◇로지텍, 울트라 슬림 휴대용 키보드 '키즈투고2' 선봬

로지텍이 초슬림, 초경량 휴대용 블루투스 키보드 '키즈투고 2'를 국내 정식 출시한다. 신제품은 외부로부터 키보드를 보호할 수 있는 내장 커버를 탑재하고,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제작돼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로지텍]
[사진=로지텍]

특히 신제품은 아이폰운영체제(iOS) 기기에 최적화된된 이전 모델과 달리 윈도우, 안드로이드 등의 OS 기기와도 호환이 가능하도록 총 2가지 레이아웃으로 선보인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전자 단신] 엡손, 고정밀·저소음 IMU 'M-G570PR' 대량 생산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