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세계적 인공지능 학술대회 ‘IJCAI-2024’ 제주 진행 중⋯


ICC제주, 60개국 3500명 인공지능 전문가 참여
논문 7000편 제출 1000편 발표 예정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 세계적으로 저명한 인공지능 학술대회인 ‘IJCAI(International Joint Conference on Artificial Intelligence)-2024’가 지난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고 있다.

 ‘IJCAI-2024’ 제주가 열리고 있는 ICC제주 전경 [사진=ICC제주]
‘IJCAI-2024’ 제주가 열리고 있는 ICC제주 전경 [사진=ICC제주]

IJCAI가 아시아에서는 중국, 일본 등에서 개최한 이력이 있지만, 한국에서 열린 것은 이번이다.

제주도와 제주컨벤션뷰로,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회의 유치를 위해 대회 주최 측과 한국 측 준비위원회를 지속적으로 접촉해 왔다. 제주의 우수한 마이스(MICE) 여건과 접근성 등 강점을 적극적으로 설명하고, 올해 5월에는 IJCAI 국내외 임원, PCO 등 5명을 제주에 초청해 직접 회의 시설 답사를 진행하는 등 유치 활동을 펼쳤다.

1969년 미국 워싱턴 D.C.에서 시작된 IJCAI는 인공지능(AI) 분야의 권위 있는 국제학술대회로, 이번 행사에는 약 3500명의 전문가가 참석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알리바바, 애플, 바이두, 소니 등 글로벌 AI 기업들과 하버드대학교, 옥스퍼드대학교, 존스 홉킨스 대학교 등 유명 대학들이 참가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현대NGV, LG전자, KT, 업스테이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등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 7000여 편의 논문이 제출됐으며, 이 중 1000여 편이 발표될 예정이다. 최신 AI 기술과 로봇, 데모 관련 100여 개의 부스가 전시될 예정이다. 학회 동안 워크숍, 기술 강좌, 기조 강연, 기술 세션, 포스터 세션, 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대회 개막식은 오는 6일 오전 9시에 열리며, 김애숙 제주도 정무부지사가 축사를 할 예정이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세계적 인공지능 학술대회 ‘IJCAI-2024’ 제주 진행 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