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승원·강득구·민병덕 후보, “경기도당위원장 선거, 공명선거 서약합니다”


민주당 경기도당, 2일 공명선거 실천 서약식 개최
10일 부천 실내체육관서 도당 당원대회 열고 선출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후보들이 한 자리에 모여 공명선거 실천을 서약했다.

민주당 경기도당은 지난 2일 도당 대회의실에서 김병욱 도당위원장, 이상식 도당선거관리위원장을 비롯해 김승원, 강득구, 민병덕 경기도당위원장 후보자가 참석한 가운데 공명선거실천 서약식을 개최했다.

후보자들은 이번 선거 과정에서 금품 제공, 후보자 비방, 흑색선전, 인신공격, 허위사실 공표, 지역감정 조장 등 공명선거를 저해하는 모든 행위를 금지하기로 서약했다.

지난 2일 열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선출을 위한 공명선거실천 서약식. [사진=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지난 2일 열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선출을 위한 공명선거실천 서약식. [사진=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마지막으로 공명정대한 자세로 경선에 임하고 당의 결정과 경선 결과를 절대적으로 승복할 것을 약속했다.

김병욱 경기도당위원장은 “경기도는 대한민국의 중심이고 민주당의 중심은 경기도다. 앞으로 남은 지방선거와 대선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승리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드는 중요한 선거다”며 “당원들이 세분의 후보를 제대로 평가할 수 있는 과정과 절차와 공간을 만드는데 경기도당이 힘쓰겠다”고 말했다.

후보자들은 서약서 서명으로 공명선거를 위한 다짐을 공식 표명했다.

김승원 후보는 “윤석열정권 들어 공정과 상식이 무너지고 방송이 장악됐다. 검찰독재권력에 의한 야당당대표의 공격이 심해지고 있다”며 “경기도당부터 무도한정권을 끝내고 혁신의 불꽃을 피우고 정권교체의 신호탄을 올리겠다”고 말했다.

강득구 후보는 “2년 뒤 지방선거와 그 후 대선의 토대를 만드는 것이 경기도당위원장의 가장 큰 역할”이라며“경기도당의 당원주권의 가치를 높이는데 선두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민병덕 후보도 “공정한 경쟁을 통해 당원주권이 제대로 실현되는 실질적인 투명한 선거가 되기를 바란다”며 “윤석열정권을 심판하는 경기본부장이 돼 지방선거와 대선승리를 위해 올인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은 오는 10일 오후 2시 부천실내체육관에서 정기당원대회를 열고 새 위원장을 선출할 예정이다.

/수원=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승원·강득구·민병덕 후보, “경기도당위원장 선거, 공명선거 서약합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