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폐건물이 만족도 최고의 놀이터로…대구 북구 서변부키랜드 개관 1주년


대구 첫 공공형실내놀이터…폐건물의 기적! 안녕 부키랜드! 너를 만나 행복해~
배광식 북구청장, "아이들의 웃음소리로 가득 찬 활기를 불어넣은 보물"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광역시의 첫 공공형실내놀이터인 '서변부키랜드'가 개관 1년만에 아이들의 웃음이 가득한 만족도 최고조의 실내놀이터로 자리잡았다.

대구 북구(구청장 배광식)가 한때 지역의 골칫거리였던 폐건물인 서변가압장을 지작년 7월 대구 첫 공공형실내놀이터인 서변부키랜드로 개관 운영하면서 지난 1년 동안 약 1만5000명의 아이들이 이곳을 찾아 다양한 놀이기구와 활동을 즐기는 등 북구 지역 주민들의 빼놓을 수 없는 자랑거리가 된 것이다.

대구 북구 '서변부키랜드'에서 아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사진=북구청]
대구 북구 '서변부키랜드'에서 아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사진=북구청]

24일 대구 북구청에 따르면 처음 서변가압장 리모델링 계획이 발표됐을 때, 많은 주민들은 가압장이 어린이 놀이터로 변신할 수 있으리라는 생각조차 하지 못했다.

높은 층고와 복잡한 기계 펌프실은 놀이공간으로는 전혀 어울리지 않는 곳이었다. 하지만 대구 북구는 모든 예상을 뒤엎고 기적 같은 변화를 이뤄냈다.

'서변부키랜드'는 전문가들의 철저한 계획과 설계를 통해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확보했다. 높은 층고는 오히려 다양한 놀이 기구를 설치할 수 있는 유리한 조건이 됐고 기존의 기계시설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독특한 놀이 요소로 재탄생했다.

이로 인해, 부키랜드는 단순한 놀이공간을 넘어 아이들의 창의력과 모험심을 키울 수 있는 특별한 장소가 됐다.

서변부키랜드 실내 전경 [사진=북구청]
서변부키랜드 실내 전경 [사진=북구청]

‘한 번도 안 온 아이들은 있어도 한 번만 온 아이들은 없다’고 할 정도로 아이들에게는 상상 그 이상의 행복한 공간이다.

특히 서변부키랜드는 운영상의 다양한 장점 덕분에 주민 만족도가 높다.

우선 모든 아이들이 평등하게 즐길 수 있는 놀이공간이다. 장애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질 높은 다양한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고, 연령대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놀이기구를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또 매주 월요일을 제외한 365일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한 놀이터다. 주말 공휴일마다 아이들과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하는 부모님들의 걱정을 해결하고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접근성이 뛰어나고 미세먼지와 눈·비 등 기후변화에도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도심 속 생활밀착 어린이놀이터라는 얘기다.

지난해 7월 서변부키랜드 개관식 모습 [사진=북구청]
지난해 7월 서변부키랜드 개관식 모습 [사진=북구청]

안전하고 쾌적한 놀이공간도 장점이다. 친환경소재의 놀이기구 설치, 미세먼지 차단을 위한 공기청정시스템, 감염병 예방을 위한 최첨단 공기살균시스템 등을 상시 가동해 각종 유해환경으로부터 아동을 보호하고 있다.

이밖에 '서변부키랜드'는 실외어린이놀이터와 물놀이장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서변부키랜드와 바로 인접한 으뜸어린이공원은 대구 경북 최초의 에너지 자립형 놀이공간과 테마 물놀이장이 함께 조성되어 있어 서변부키랜드와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서변부키랜드 이용대상은 생후 36개월 이상 ~ 8세 이하 아동 및 보호자이며 북구청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사전예약을 통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매주 화요일~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1일 3회차로 운영되고 있고 수요일은 오후 7시 30분까지 야간운영을 실시한다.

대구 북구는 개관 1주년을 맞아 북구의 귀여운 캐릭터인‘부키’와의 포토타임 이벤트도 마련했다. 아이들은 물론 부모님들도 동심으로 돌아가 부키와 함께 사진을 찍으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부키랜드는 단순히 폐건물을 새로 고쳐 쓴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에게는 행복과 꿈을 선물하고, 우리 북구에는 아이들의 웃음소리로 가득 찬 활기를 불어넣은 보물”이라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폐건물이 만족도 최고의 놀이터로…대구 북구 서변부키랜드 개관 1주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