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무주반딧불축제, 친환경 실천 아이디어 찾는다


18일~8월 18일, 친환경 실천 이벤트 아이디어 공모

[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지난해 일회용품·바가지요금·안전사고 없는 ‘3무(無) 축제’로 축제 시장에 일대 바람을 일으켰던 전북자치도 무주반딧불축제가 올해는 ‘3무(無)를 강화한 친환경축제’라는 정체성에 방점을 두고 준비하고 있다.

무주군에 따르면 무주반딧불축제는 ‘2024 피너클 어워즈 및 아시아 축제 도시 콘퍼런스’에서 환경보호와 지속 가능한 여행을 결합한 개념의 ‘에코투어리즘 축제’로 선정된 바 있으며, 제28회 축제를 통해 무주반딧불축제가 지닌 생태적 가치와 영향력으로 ‘친환경축제’의 기준을 제시한다는 방침이다.

무주반딧불축제의 친환경 실천 이벤트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  [사진=무주군 ]
무주반딧불축제의 친환경 실천 이벤트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 [사진=무주군 ]

무주반딧불축제는 이를 위해 오는 18일부터 8월 16일까지는 ‘친환경 실천 이벤트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는 축제 현장에서 진행할 ‘에코 파노라마(ECO PANORAMA)’ 이벤트로 활용할 아이디어 중 하나를 공모하는 것이다.

축제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활동 및 동참 아이디어를 무주반딧불축제 누리집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공모전에 참여하면 순위에 따라 소정의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며 1등으로 선정된 아이디어는 축제기간(8. 31. ~ 9. 8.)동안 ‘에코 파노라마(ECO PANORAMA)’이벤트 미션으로 활용된다.

배은숙 무주반딧불축제 지원단 총괄안전팀 팀장은 “제28회 무주반딧불축제는 일상에서도 일방적 규제가 아닌, 자발적 활동을 통한 친환경 실천이 확산될 수 있도록 가이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28회 무주반딧불축제는 8월 31일부터 9월 8일까지 9일간 등나무운동장 등 무주군 일원에서 열린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무주반딧불축제, 친환경 실천 아이디어 찾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