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동탄 로또' 당첨자 행동요령입니다"…294만대 1 '주인공' 누굴까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사상 최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동탄역 롯데캐슬' 무순위 청약 당첨자 발표를 앞두고 청약자들은 '행동 요령'을 공유하며 기대감을 표시하고 있다.

1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동탄 롯데캐슬 당첨 발표일 행동 요령' 이라는 글이 공유됐다.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동탄 롯데캐슬 당첨 발표일 행동 요령' 이라는 글이 공유됐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이에 따르면 발코니 확장비까지 합하면 필요한 총 금액은 4억9200만원이지만, 현재 전세 시세는 6억원 정도이기 때문에 취득세까지 고려해도 전세금으로 충당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또 '8월 2일에 청약 당첨되면 마이너스통장 등으로 1억원을 9일까지 마련하자' '2일에 동탄 부동산 몇 군데 전화를 돌리고 전세를 내놓자' '3일에 두근거리는 마음을 진정시키고 동탄 부동산에 직접 가서 매물 진행을 확실히 하고 기타 정보를 듣자' '10월 2일에 전세금 받고 잔금 납부하고 모든 상황을 종료시킨다' '밤에 와이프와 얼싸안고 여보 이제 고생 끝났어 라고 말해주며 운다' 등의 요령이 공감을 얻고 있다.

동탄역 롯데캐슬 당첨자 발표일은 오는 2일, 계약일은 9일이다. 계약금 20%를 먼저 내고 계약일로부터 2개월 이내에 잔금(80%)을 내면 된다.

누리꾼들은 "가구 배치 어떻게 할지 고민중이다" "내 집인데 왜 이렇게 다들 관심이 많지" "당첨되면 집들이 파티 하겠다" "내일을 위해 개같이 벌어다 놨다" "우리집 주소가 대국민 공개돼 버렸네" 등 설레발을 놓고 있다.

동탄역 롯데캐슬 [사진=네이버 지도]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29일부터 전날까지 진행된 동탄역 롯데캐슬 무순위 청약은 1가구 모집에 294만4780명이 몰리면서 역대 최고 경쟁률을 경신했다.

이전 최고 기록은 지난해 6월 진행된 서울 동작구 '흑석자이' 전용 59㎡의 무순위 청약(82만9804대 1)이었으나 1년여 만에 기록이 깨진 것이다.

청약 당시 청약홈 사이트에 약 250만명이 넘는 인파가 한 번에 몰리면서 마비 사태까지 발생하자 30일까지로 기한이 하루 더 연장된 바 있다.

시세 대비 최대 10억원 이상 저렴해 '역대급 로또'라고 불릴 정도인데, 미계약 물량 1가구는 청약통자 보유 여부와 상관 없이 국내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어 '일단 넣고 보자'는 심리가 폭발한 것으로 풀이된다.

/김다운 기자(kdw@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탄 로또' 당첨자 행동요령입니다"…294만대 1 '주인공' 누굴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