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엡손, '월드스타 글로벌 패키징 어워드'서 수상
엡손이 세계포장기구(WPO)가 주최하는 '월드스타 글로벌 패키징 어워드 2024'에서 사용된 복사용지로 만든 '프린터의 고성능 완충재'를 통해 전자제품 부문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지난 2007년 대형 잉크젯 프린터용 잉크 패키지 수상 이후 두 번째이다. 이번 평가에서 엡손은 포장 기술 우수성 뿐만 아니라 환경 친화적 노력 부분에서 큰 점수를 받았다. 앞서 엡손은 프린터를 비롯한 정밀 기기의 포장용 완충재로 석유 기반 소재를 사용해 왔으나, 환경을 고려해 자원 순환을 목표로 한 종이 기반 완충재를 개발했다.
◇뷰소닉, '포터블 빔프로젝터' 프로모션 진행
뷰소닉이 여름 무더위를 피해 홈캉스를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포터블 빔프로젝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31일까지 뷰소닉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전개된다.
행사 기간 포터블 빔프로젝터 'X11-4K'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넷플릭스 △유튜브 △디즈니플러스 등 각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프로그램을 4K HDR 고화질로 구현할 수 있는 '우노큐브 호매틱스 동글G'가 증정된다. 또 'M1 프로'와 'M10'을 구매 한 고객에게는 HDMI 케이블 없이도 송신기와 수신기만으로 최대 30m 거리에서 1080p 해상도의 콘텐츠를 전송할 수 있는 '뷰소닉 무선 동글 플러그앤캐스트'를 제공된다.
◇애플, 개인 정보 보호 캠페인 '당신도 모르는 새' 전개
애플이 브라우저 내 개인 정보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광고 캠페인 '당신도 모르는 새'를 시작한다.
이번 캠페인은 사용자가 디바이스에서 웹을 탐색할 때 실제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사용자에 대한 개인 정보 추적이 얼마나 만연하게 일어나고 있는지를 보여주기 위해 마련됐다. 애플은 '사파리' 웹 브라우저 내 다양한 장치를 두고 사용자 데이터를 보호하고 있다. △지능형 추적 방지 △사이트 추적 방지 △사용자 위치 데이터 보호 △개인정보 보호 웹 확장 프로그램 등이 대표적이다.
◇TCL, 세계 최대 'QD-미니 LED TV' 롯데하이마트 잠실점서 선봬
TCL이 'TCL 대형TV, 가장 현명한 선택'의 슬로건을 내세우며 퀀텀닷(QD)-미니 LED TV 115인치 'TCL X955 MAX'를 롯데하이마트 잠실점에 출시한다.
'TCL X955 MAX'는 현존하는 업계 양산형 모델 중 최대 크기다. 세계 최초 '2만+ 로컬 디밍존'을 통해 화면의 특정 부분을 독립적으로 조절하고, 남다른 깊이의 검정색과 눈부신 밝기의 흰색을 제대로 표현할 수 있다.
화질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급 초고화질과 OLED를 뛰어 넘는 명암비를 자랑해 HDR 최대 밝기 5000니트, QLED 프로급 화질을 지원한다. 수명은 10만 시간 이상으로, 버닝현상 걱정 없이 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극장 못지 않게 풍부한 입체 사운드를 내기 위해 '온교 6.2.2 하이-파이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했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