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엡손, '월드스타 글로벌 패키징 어워드'서 수상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엡손이 세계포장기구(WPO)가 주최하는 '월드스타 글로벌 패키징 어워드 2024'에서 사용된 복사용지로 만든 '프린터의 고성능 완충재'를 통해 전자제품 부문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지난 2007년 대형 잉크젯 프린터용 잉크 패키지 수상 이후 두 번째이다. 이번 평가에서 엡손은 포장 기술 우수성 뿐만 아니라 환경 친화적 노력 부분에서 큰 점수를 받았다. 앞서 엡손은 프린터를 비롯한 정밀 기기의 포장용 완충재로 석유 기반 소재를 사용해 왔으나, 환경을 고려해 자원 순환을 목표로 한 종이 기반 완충재를 개발했다.
◇뷰소닉, '포터블 빔프로젝터' 프로모션 진행
뷰소닉이 여름 무더위를 피해 홈캉스를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포터블 빔프로젝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31일까지 뷰소닉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전개된다.
행사 기간 포터블 빔프로젝터 'X11-4K'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넷플릭스 △유튜브 △디즈니플러스 등 각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프로그램을 4K HDR 고화질로 구현할 수 있는 '우노큐브 호매틱스 동글G'가 증정된다. 또 'M1 프로'와 'M10'을 구매 한 고객에게는 HDMI 케이블 없이도 송신기와 수신기만으로 최대 30m 거리에서 1080p 해상도의 콘텐츠를 전송할 수 있는 '뷰소닉 무선 동글 플러그앤캐스트'를 제공된다.
◇애플, 개인 정보 보호 캠페인 '당신도 모르는 새' 전개
애플이 브라우저 내 개인 정보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광고 캠페인 '당신도 모르는 새'를 시작한다.
이번 캠페인은 사용자가 디바이스에서 웹을 탐색할 때 실제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사용자에 대한 개인 정보 추적이 얼마나 만연하게 일어나고 있는지를 보여주기 위해 마련됐다. 애플은 '사파리' 웹 브라우저 내 다양한 장치를 두고 사용자 데이터를 보호하고 있다. △지능형 추적 방지 △사이트 추적 방지 △사용자 위치 데이터 보호 △개인정보 보호 웹 확장 프로그램 등이 대표적이다.
◇TCL, 세계 최대 'QD-미니 LED TV' 롯데하이마트 잠실점서 선봬
TCL이 'TCL 대형TV, 가장 현명한 선택'의 슬로건을 내세우며 퀀텀닷(QD)-미니 LED TV 115인치 'TCL X955 MAX'를 롯데하이마트 잠실점에 출시한다.
'TCL X955 MAX'는 현존하는 업계 양산형 모델 중 최대 크기다. 세계 최초 '2만+ 로컬 디밍존'을 통해 화면의 특정 부분을 독립적으로 조절하고, 남다른 깊이의 검정색과 눈부신 밝기의 흰색을 제대로 표현할 수 있다.
화질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급 초고화질과 OLED를 뛰어 넘는 명암비를 자랑해 HDR 최대 밝기 5000니트, QLED 프로급 화질을 지원한다. 수명은 10만 시간 이상으로, 버닝현상 걱정 없이 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극장 못지 않게 풍부한 입체 사운드를 내기 위해 '온교 6.2.2 하이-파이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했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