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靑 "北 미사일 발사, 강행하면 혹독한 대가 치를 것"


"정부, 북한 어떤 도발에도 확고한 대비 태세 유지하겠다"

[채송무기자] 청와대가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 통보와 관련해 '국제사회에 대한 정면 도전'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조태용 국가안보실 1차장은 3일 청와대 기자실에서 "북한은 탄도미사일 기술을 이용한 어떤 발사도 유엔 안보리 결의위반임을 명백히 인식하고 발사 계획을 취소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조 차장은 "북한이 4차 핵실험에 따른 유엔 안보리의 제재가 논의되는 시점에서 장거리 미사일 발사를 통보한 것은 국제사회에 대한 정면 도전"이라며 "북한이 장거리 미사일 발사를 강행할 경우 한반도는 물론 지역과 전 세계의 평화와 안보에 대한 중대한 위협으로 국제사회로부터 혹독한 대가를 치르게 될 것임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정부는 장거리 미사일 발사를 포함한 국민의 생명과 대한민국의 안보를 위협하는 북한의 어떤 도발에도 확고한 대비 태세를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북한은 유엔 전문기구인 국제해사기구에 현지 시간 2일 지구 관측 위성인 '광명성' 시험 발사를 명목으로 8~25일 장거리 미사일을 발사하겠다고 통보해 북한의 미사일 발사가 임박한 것으로 추정된다. 우리 정부는 이날 국가안전보장회의 상임위를 열고 대책을 논의하는 등 긴밀히 움직이고 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靑 "北 미사일 발사, 강행하면 혹독한 대가 치를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