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D, 'G4'용 5.5인치 QHD LCD 양산 돌입


독자 개발한 AIT 적용…화면에 물 묻어도 안정적인 터치 가능

[양태훈기자] LG디스플레이(대표 한상범)는 '5.5인치 모바일용 QHD 액정표시장치(LCD) 패널' 양산에 돌입한다고 3일 발표했다.

이 패널은 LG전자가 이달 말 공개할 예정인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G4'에 탑재될 예정으로, 높은 색재현율(sRGB 기준 120%)에 어드밴스드 인셀 터치(AIT) 기술을 적용해 기존 보다 터치감을 향상시킨 게 특징이다.

AIT는 LG가 독자 개발한 터치 기술로 LCD 위에 터치 패널을 올리는 대신 내부에 터치 센서를 삽입한 것. 얇은 두께로 슬림한 디자인을 실현하면서 향상된 터치감이 강점이다.

또 터치 패널을 올리기 위한 별도 공정이 필요 없어 비용 절감은 물론 화면에 물이 묻어도 안정적인 터치가 가능하다.

특히 LG전자 'G3'에 탑재됐던 QHD LCD와 해상도(2천560x1천440) 및 인치당 픽셀 수(PPI)는 538PPI로 같지만, 명암비와 휘도는 각각 50%, 30%씩 향상됐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야외에서도 스마트폰 화면을 더욱 쉽게 인지할 수 있게 됐고, 전력효율 상승으로 스마트폰의 더 긴 사용시간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LG디스플레이 IT/모바일 개발그룹장 김병구 상무는 "최신 기술을 집약, 터치부터 화질까지 모바일 기기에 필요한 디스플레이 성능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높였다"며 "앞으로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태블릿PC, 노트북 등의 사용자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D, 'G4'용 5.5인치 QHD LCD 양산 돌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