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병헌 "지스타 국산 게임 부진, 규제가 부른 산업위축"


지스타 참관하고 e스포츠 액션플랜#2 발표

[강현주기자] 한국e스포츠협회장인 전병헌 의원이 올해 지스타에서 국내 주요 게임 업체들의 활약이 축소된 것에 대해 "게임 규제 이슈로 인한 산업 위축으로 우려된다"고 견해를 밝혔다.

16일 전병헌 협회장은 '지스타 2013'이 열리고 있는 부산 벡스코에서 'e스포츠액션플랜#2'를 발표하는 기자간담회 자리에서 이같이 지적했다.

전병헌 협회장은 "이번 지스타는 해외 게임사들이 득세한 반면 국내 대형 게임사들은 자취를 감춘 것에 대해 안타깝고 심각하게 생각한다"며 "이는 일부 과다 규제 법안이 제출돼 국내 게임 산업이 위축되고 있다는 지적의 한 흐름이 아닌가 우려된다"고 말했다.

전 협회장은 "흐름을 타면 안된다고 생각하며 게임에 대한 편견과 오해를 극복하고 게임이 미래성장동력으로, 킬러 문화 콘텐츠 산업으로 우뚝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지스타는 1천억원 이상의 경제효과를 내고 있으므로 더 업그레이드하는 노력이 필요할 것이며 상임위에서 논의할 것"이라며 "교육문화체육관광위 차원에서 어렵다면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에서 육성을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전 협회장은 국내 메이저 게임사들에게 "어려울수록 제 역할을 해 줘야 중소업체들이 우산속에서 성장할 수 있으므로 맏형의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 협회장은 이날 'e스포츠액션플랜#1'의 성과를 발표하고 '액션플랜#2'를 발표했다.

액션플랜#2는 2014년을 e스포츠 정식종목화 원년의 해로 삼을 것 전국체전에 적극 참여할 것 2014시즌 스타2 프로리그 개막일 12월28일 잠정확정 프로팀과 프로선수에 걸맞은 수익모델 다양화 e스포츠 아마추어대회 확장 등이다.

부산=강현주기자 jj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병헌 "지스타 국산 게임 부진, 규제가 부른 산업위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