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펜타시큐리티 '마이디아모' 마리아DB까지 지원


사용자 요구로 기존 마이SQL DB에서 추가 지원

[김국배기자] 펜타시큐리티시스템(대표 이석우)은 데이터베이스(DB) 보안 솔루션인 '마이디아모'가 기존 마이SQL(MySQL) DB 뿐 아니라 마리아DB(MariaDB)의 DB 암·복호화를 추가로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 3월 1일 출시한 마아디아모는 8개월 간 전세계 26개국에서 2천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이 과정에서 MySQL 뿐 아니라 MariaDB 사용자들의 암호화 요구가 있어 이번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마이디아모는 국제 표준 암호화 알고리즘 지원, 패스워드 보안을 위한 일방향 암호화, DB 인덱싱을 위한 부분 암호화, 신용카드 번호 마스킹 등 최신 데이터베이스 보안 기술을 모두 반영했다.

특히 회사 측은 엔진 레벨 암호화 기술을 이용함으로써 보안성과 성능이라는 두 가지 문제를 모두 해결했다고 강조하고 있다. 또한 마이디아모는 상용화에 성공한 자사 DB암호화 솔루션 '디아모'의 암호화 기술과 노하우를 반영해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용 소프트웨어로 개발됐다.

펜타시큐리티 김덕수 CTO는 "엔진 레벨에서의 컬럼별 암호화를 지원하는 기술로 보안과 성능이라는 두 가지 장점을 모두 제공한다"며 "간편한 사용자환경(UI)를 통해 간편하게 엔진 레벨 암호화를 진행하는 것도 강점"이라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펜타시큐리티 '마이디아모' 마리아DB까지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