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맥쿼리증권, 삼성전자 매수 리스트서 제외…목표가↓


모바일 부문 이익 성장, 예년만 못할 것

[이혜경기자] 호주계 증권사인 맥쿼리증권이 8일 삼성전자를 아시아 맥쿼리의 매수종목 리스트에서 제외했다.

삼성전자의 목표주가는 기존 230만원에서 190만원으로 내렸다. 지난 2010년부터 2013년까지의 강력한 수익 성장률을 보였던 것과 달리, 내년에는 모바일 부문의 이익성장이 완만할 것으로 보인다는 점을 감안했다.

이에 아시아 맥쿼리의 매수종목 리스트에서 삼성전자를 제외했다. 그러나 투자의견은 '시장 수익률 상회'를 제시했다. 120만원대인 현 주가 대비 상승 여력이 높다는 점 때문이다.

맥쿼리는 삼성전자의 3분기 영업이익이 약 11조원이 될 것으로 추정했다.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세는 서서히 낮아질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나 삼성의 시장 주도력은 기술력과 규모 면에서 의심할 여지 없다고 봤다. 모바일 사업부의 영업이익은 강한 계절성을 감안할 때 3분기에 전분기 대비 높아질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메모리반도체 부문의 전망은 밝다고 설명했다. 상반기에 엑시노스 칩(삼성전자 자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생산 증가, 애플 신 모델 출시 등을 고려하면 시스템 LSI 부문 가동률이 올라갈 것이라는 예상이다.

삼성전자의 올해와 내년 영업이익 전망치에서 반도체 부문은 기존 대비 5% 상향 조정하고, 모바일 부문은 110bp 낮췄다.

이혜경기자 vixen@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맥쿼리증권, 삼성전자 매수 리스트서 제외…목표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