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BS '최후의 툰드라', 캐논 EOS 5D Mark II로 촬영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 강동환)은 SBS의 4부작 다큐멘터리 '최후의 툰드라'가 캐논 DSLR 카메라와 렌즈로 촬영됐다고 24일 발표했다.

1부 시청률 12.3% 2부 시청률 14.1%(AGB닐슨미디어리서치 집계)로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는 '최후의 툰드라'는 전체 분량이 5대의 캐논 'EOS 5D Mark II'와 15대의 'EF 렌즈'로 촬영됐다.

이 다큐멘터리 제작진은 "특수 렌즈인 TS-E 틸트시프트 렌즈를 포함해 14mm 초광각 렌즈부터 500mm 초만원 렌즈까지 다양한 캐논 EF 렌즈군을 활용했다"라며 "촬영이 까다로운 장면들도 안정적으로 촬영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최후의 툰드라' 연출을 담당한 장경수 PD는 "이 카메라는 뛰어난 고감도, 고화질 촬영이 가능해 툰드라의 광활한 자연 풍경과 동물들의 역동적인 움직임, 인물의 표정 하나까지 섬세하게 촬영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강동환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사장은 "캐논의 독자적인 기술이 영상 업계로부터 성능과 활용성을 인정받으면서 방송 촬영 분야에서도 차세대 영상기기로 자리잡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국내 방송 촬영 기술의 발전을 위해 혁신적인 제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웅서기자 cloudpar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BS '최후의 툰드라', 캐논 EOS 5D Mark II로 촬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