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나의 다빈치 콜렉션]치과 치료도 심미적인 결과 확인하세요


치과 치료에 있어 아름다움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다.

과거에는 음식물을 씹는 기능 회복에만 초점을 맞추었으나, 최근에는 아름다움의 영역으로 치료 범위가 넓어지고 있다.

입은 눈과 함께 얼굴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다. 특히 입이 만들어 내는 미소는 그 사람의 성격이나 됨됨이까지 짐작하게 한다.

활짝 웃는 사람들은 솔직하고, 유쾌하며, 자신감이 있어 보인다. 이에 반해 잘 웃지를 않고, 웃는 모습이 어색한 사람들은 왠지 어눌하고, 소심하며, 자신감이 없어 보인다.

그런데 입을 성형하는 성형외과가 아닌 치과를 논하는 것은 미소를 결정 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가 바로 치아이기 때문이다.

치아가 가지런하고 깨끗한 사람은 미소에 거침이 없어, 좋은 성격의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지만, 치아에 콤플렉스가 있는 사람은, 부정적인 이미지를 자아 낼 수 밖에 없다.

그러한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치과를 찾아 스마일 교정 치료를 받고 있다. 하지만 아름다운 미소는 단순히 치아의 수복만으로 이뤄지지 않는다.

치아, 잇몸, 입술, 얼굴 모양, 피부 색과 치아 색 등 얼굴의 전체적인 균형과 조화가 이루어져야 가능하다. 특히 앞니는 외관상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충치치료나 임플란트를 하더라도 최소한 자연스러워 보이도록 시술하여야 한다.

심미적인 목적의 라미네이트 치아 성형의 경우에는 문제가 있는 치아뿐만 아니라 다른 치아들과의 조화를 고려해야만 나중에 후회하지 않는다. 그것들을 무시하게 되면 나중에 재 치료를 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 비용적으로도 이중 부담을 안을 수 있다.

간혹 다른 치과에서 임플란트나 라미네이트 시술을 받았다가 마음에 들지 않아 재 치료를 받으러 오는 사람들이 많다. 기능적으로는 문제가 없지만 외형상으로 불만족스러워 하는 경우가 대다수로 환자 본인이 심미적인 중요성을 간과했기 때문이다.

나중에 후회하지 않기 위해서는 치과 치료 전에 반드시 외형적인 결과에 대해서도 미리 확인 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한나 다빈치 치과 원장 column_smile@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