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산시, 2025 K-브랜드 어워즈 'K-도시 시민중심도시부문' 수상


소통과 혁신으로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 마련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19일 더 플라자호텔 서울에서 열린 ‘2025년 K-브랜드 어워즈’에서 'K-도시 시민중심도시부문'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K-브랜드 어워즈는 TV조선이 주최하고 기획재정부 등 7개 부처가 후원한다. ‘K-도시 시민중심도시부문’은 지역소멸과 인구절벽이라는 위기 속에서도 과감한 정책 추진을 통해 지역 혁신을 이끌고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조성한 지방자치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경산시청 전경 [사진=경산시]

조현일 시장은 소통과 사람 중심의 열린 행정을 통해 ‘꽃피다, 시민중심 행복경산’을 실현하기 위해 효율적인 조직 운영과 주민 중심 행정을 펼쳐왔다. 농업인, 소상공인, 대학생 등 각계각층과의 소통 간담회를 통해 시민들의 작은 목소리까지 경청하는 행정을 실천하며 시민들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는 노력을 기울였다.

그 결과, 경산시는 ICT 창업기지 ‘임당유니콘파크’ 조성, SW개발 인재 양성 프로그램 ‘42경산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운영, 청년 지식놀이터 개소, 도시철도 1호선 하양 연장 개통, 광역철도 대경선(구미~경산) 개통 등 지역 발전을 위한 주요 기반을 마련하며 혁신적인 도시 성장의 발판을 다져왔다.

또 교통 및 생활 인프라 확충을 통해 대구도시철도 1호선 하양 연장으로 경산지식산업지구의 접근성을 강화하고, 경산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가칭) 유치를 통해 경제와 관광이 결합된 체류형 도시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2025년 K-브랜드 어워즈’ 수상패 [사진=경산시]

조현일 시장은 “시민을 최우선으로 하는 원칙과 신념을 바탕으로 소통하는 시정과 사람 중심의 열린 행정을 실현하고 있다”며 “28만 시민과 함께 더 나은 내일을 위한 경쟁력을 강화하며,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해 경산을 경북을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도시로 성장시키겠다”고 전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산시, 2025 K-브랜드 어워즈 'K-도시 시민중심도시부문'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