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홍기원 의원, "트럼프 시대 외교, 능동적 전략으로 국익 극대화해야"


트럼프 재집권, 한국 외교에 새로운 도전 과제 제시
대미 외교, 변화에 맞는 전략적 대응 필요성 강조

홍기원 국회의원이 ‘돌아온 트럼프 시대, 대한민국 외교의 나아갈 길’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홍기원 의원실]

[아이뉴스24 임정규 기자] 홍기원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평택갑)은 지난 14일 평택시평생학습센터에서 ‘돌아온 트럼프 시대, 대한민국 외교의 나아갈 길’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홍 의원은 강연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재집권에 따른 미국의 대외정책 변화를 분석하고 이에 대한 대한민국 외교 전략 방향을 제시했다.

홍 의원은 “트럼프의 재집권으로 미국 우선주의와 보호무역주의가 다시 강화될 것”이라며 “방위비 분담금 인상 압박, 한미FTA 재협상 등 변화에 대비한 외교 전략을 재정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미·중 관계 긴장 심화에 따른 대중국 견제 정책 강화 가능성에 주목하며, 한국 외교가 △한미 관계 관리 △대중 전략 수립 △경제·안보 대응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지속 등 과제에 직면했다고 진단했다.

홍 의원은 “미국과 중국 사이에서 균형 잡힌 외교 전략이 중요하다”며 “한미 동맹을 공고히 하면서도 중국과의 경제 협력을 지속할 수 있는 다각적 접근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트럼프 시대의 재도래는 한국 외교에 도전이자 기회”라며 “능동적이고 전략적인 외교를 통해 국익을 극대화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평택=임정규 기자(jungkui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홍기원 의원, "트럼프 시대 외교, 능동적 전략으로 국익 극대화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