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가평군, ‘자라섬 꽃 페스타’ 3년 연속 경기대표관광축제 선정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가평군의 대표 축제인 ‘자라섬 꽃 페스타’가 2025년 경기대표관광축제로 선정됐다. 이로써 자라섬 꽃 페스타는 2023년 첫 선정 이후 3년 연속 경기도를 대표하는 축제로 인정받으며 관광 명소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했다.

경기관광공사는 지난 6일부터 7일 지역축제심의위원회를 열어 기획력, 콘텐츠, 운영 방식, 발전 가능성 등을 평가해 경기도 내 22개 시군에서 접수된 32개 축제 중 19개를 선정했다.

군은 지난 7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년 경기대표관광축제 선정평가에서 ‘2025 Colorful Garden 자라섬 꽃 페스타’ 개최 계획을 발표해 도비 1억5천만원을 확보했다.

이로써 자라섬 꽃 페스타는 올해까지 3년 연속 선정됨으로써 경기도 대표 축제로 인정 받았으며 다양한 콘텐츠와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자라섬 꽃 페스타는 매년 봄과 가을, 북한강 수변을 따라 위치한 자라섬 남도를 형형색색의 꽃으로 장식하고, 전시·공연·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다. 지난해 행사에는 36만 명이 방문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올해 봄 축제는 오는 5월 24일부터 6월 15일까지 자라섬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다채로운 테마 정원과 꽃을 활용한 포토존, 공연 프로그램을 마련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가평군청 전경 [사진=가평군]
/가평=이윤 기자(uno29@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가평군, ‘자라섬 꽃 페스타’ 3년 연속 경기대표관광축제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