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용진 회장, 트럼프 취임식 이어 무도회까지 참석


한국 재계 유일⋯친분 두터운 트럼프 주니어 초청받은 듯

[아이뉴스24 진광찬 기자]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 취임식과 만찬회에 모두 참석한다.

미국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당선인을 만난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지난달 22일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을 통해 귀국해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8일 재계에 따르면 정 회장은 오는 20일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리는 트럼프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할 예정이다. 한국 재계 인사 중에서는 유일하게 취임식 이후 열리는 만찬 무도회까지 자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무도회에는 트럼프 부부도 참석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정 회장은 트럼프 당선인 장남인 트럼프 주니어의 초청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평소 두 인사는 친분이 두터운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지난해 말에는 트럼프 주니어의 초청으로 트럼프 당선인의 자택이 있는 미국 플로리다주 팜비치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시간을 함께 보내기도 했다. 당시 정 회장은 트럼프 주니어를 통해 현지에서 많은 인사와 교류했고 트럼프 당선인도 만나 10~15분간 대화를 나눴다.

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이 지난해 1월 31일 트럼프 주니어 부부와 만난 뒤 자신의 SNS에 올린 사진 [사진=정용진 회장 인스타그램]
/진광찬 기자(chan2@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용진 회장, 트럼프 취임식 이어 무도회까지 참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