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홍준표 "일개 장관한테 임명장 받는 헌법재판관 얼마나 X팔릴까"


[아이뉴스24 설래온 기자] 홍준표 대구시장이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이 헌법재판관을 임명한 것에 대해 쓴소리를 던졌다.

사진은 홍준표 대구시장. [사진=연합뉴스]

홍 시장은 2일 페이스북에 "권한대행의 대행인 기재부(기획재정부) 장관이 임명권을 행사하는 건 참 웃지 못할 코미디"라고 비꼬았다.

그는 "헌법재판관 임명은 헌법상 국가원수인 대통령만이 할 수 있고 엄연히 아직 대통령이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기재부 장관의 대통령 놀이가 도를 넘었다"며 "일개 장관에게 임명장 받는 헌법재판관은 얼마나 X팔릴까"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홍 시장은 "나라를 무정부 상태로 몰아가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이나 그 틈을 타서 대통령 놀이나 하는 기재부 장관은 둘 다 오십보 백보"라고 일침을 가했다.

사진은 홍준표 대구시장이 올린 페이스북 글 전문. [사진=홍준표 페이스북]

앞서 최 권한대행은 지난달 31일 국무회의를 열고 국회 추천 몫 헌법재판관 후보자 3명 중 정계선·조한창 후보자를 임명했다.

이후 그는 같은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정례 국무회의 모두발언에서 "하루라도 빨리 정치적 불확실성과 사회 갈등을 종식시켜 경제와 민생 위기 가능성 차단이 필요하다는 절박함에 헌법재판관을 임명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지난달 3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설래온 기자(leonsig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홍준표 "일개 장관한테 임명장 받는 헌법재판관 얼마나 X팔릴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