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달 30일 호텔라온제나에서 수성구 주민자치위원장연합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김대권 수성구청장, 조규화 수성구의회 의장, 시·구의원, 각 동 주민자치위원장 등 150여 명이 이·취임식에 참석해 이임회장단에 감사를, 신임회장단에는 축하와 격려를 보냈다.
김종윤 이임회장은 재임 기간 수성구 주민자치위원회의 소통과 역량강화를 위해 주민자치 아카데미, 구민화합 한마당 대잔치, 주민화합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마을 축제 등을 개최했다.
특히, 일본 이즈미사노시 주민자치연합회를 초청해 양 도시 주민자치 활동 정보공유 등을 통해 주민주도형 국제 교류에 중요한 발판을 마련했다.
한편, 이날 주민자치위원장연합회는 우수 지역 인재 발굴과 육성을 위한 장학금 200만원을 수성미래교육재단에 기탁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2025년부터 주민자치위원장연합회를 이끌 이기학 취임회장은 취임사에서 "수성구 주민자치위원회가 다양한 역할을 통해 지역사회의 중심 단체로 성장해 오고 있다“며 ”시대 흐름에 맞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주민의 대표이자 주민 전체에 대한 봉사자로서 부단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축사에서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신 김종윤 회장님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새로 취임하신 이기학 회장님을 중심으로 주민자치위원회가 지역단위 공동체의 중추적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