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북교육청, 전국체전 해단식 및 학교체육 시상식 개최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6일 안동그랜드호텔에서 '제105회 전국체육대회 해단식 및 2024학년도 학교체육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체전 입상교와 체력인증제, 학교스포츠클럽 전국대회 입상 학생 등 240여 명이 참석했다.

16일 임종식 교육감이 '제105회 전국체육대회 해단식 및 2024학년도 학교체육 시상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경북교육청]

지난 10월 경상남도에서 열린 제105회 전국체육대회에서 경북교육청 선수단은 금메달 44개, 은메달 43개, 동메달 38개 등 총 125개의 메달을 획득하며 4회 연속 종합 3위라는 성과를 거뒀다.

경북교육청은 학생들의 체력 증진을 위해 '도전! 체력인증제'를 운영하며,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두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낸 학생들과 지도교사에 대한 시상이 함께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지도자 포상금 수여, 입상 학생 장학 증서 전달, 입상학교 기념품 증정, 체력인증제 및 스포츠클럽 시상, 체육활동 영상 시청, 축하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한 해 동안 경북 학교체육 발전을 위해 노력한 학생과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16일 안동그랜드호텔에서 '제105회 전국체육대회 해단식 및 2024학년도 학교체육 시상식이 열리고 있다. [사진=경북교육청]

임종식 교육감은 "제105회 전국체육대회에서 4회 연속 종합 3위를 달성한 선수단과 체력인증제, 스포츠클럽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학생들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경북 학교체육이 세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북교육청, 전국체전 해단식 및 학교체육 시상식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