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무신사, 日 신진 브랜드와 협업…서울·도쿄에 팝업스토어


Z세대 인기 '에이에프피'·'코우가' 컬렉션 한정 출시

[아이뉴스24 진광찬 기자] 무신사는 '무신사 미츠 도쿄 뉴 웨이브(MUSINSA (MEETS) TOKYO NEW WAVE)'를 주제로 한 브랜드 협업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도쿄 기반의 신진 브랜드 코우가(KOWGA)가 선보인 무신사 협업 컬렉션 룩북 대표 이미지. [사진=코우가]

이번 협업에서는 일본 도쿄 기반의 신진 패션 브랜드 '에이에프비(AFB)', '코우가(KOWGA)'가 참여해 컬렉션을 기획하고 무신사 글로벌 한정으로 선보인다. 이와 연계한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도 서울과 일본 도쿄에서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잠재력을 지닌 해외의 신진 브랜드를 더 많은 글로벌 고객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무신사가 보유한 마케팅 역량과 플랫폼을 활용해 이들 브랜드가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다는 취지다.

무신사가 글로벌 브랜드를 전 세계에 알리는 역할을 맡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 에이에프비는 2020년부터 문화, 예술, 스포츠, 빈티지웨어 등에서 영감을 얻어 개성 있는 디자인을 전개하고 있다. 한국 아티스트 아프로(APRO)와 협업한 이번 컬렉션을 통해 셔츠, 스카프, 재킷 등 과감한 프린팅과 컬러가 돋보이는 5가지 아이템을 무신사 글로벌에서 처음 선보인다.

2021년 론칭한 코우가는 서브 컬처(sub-culture·하위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여성 패션을 전개하는 브랜드다. 무신사에서의 한정 발매 컬렉션으로 서울과 도쿄 등 도시에서 생활하는 여성을 위한 아이템을 제안한다.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무신사 엠프티 성수'에서 팝업이 진행된다. 1층에 마련된 팝업 공간에서 협업 컬렉션 상품을 현장 구매할 수 있다.

무신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글로벌 비즈니스를 통해 국내외 라이징 브랜드의 성장 파트너로서 협업을 확대하고 글로벌 패션 시장에서 무신사의 영향력을 높이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진광찬 기자(chan2@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무신사, 日 신진 브랜드와 협업…서울·도쿄에 팝업스토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