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재명, 계엄군 군인 향해 "그대들은 아무 잘못 없다"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9일 계엄군 병사 대부분은 이용당했을 뿐이라며 화살은 명령을 내린 자들을 향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그대들은 아무 잘못이 없습니다' 라는 글을 올리고 "영화와 같이 현실감 없던 비상계엄이 살아있는 현실로 느껴진 가장 두려운 순간은 중무장한 계엄군의 국회 투입이었다"고 전했다.

결사의 각오로 막아선 시민들과 보좌진, 당직자들의 헌신이 역사의 퇴행을 막아섰다는 설명이다.

그는 "그 때 투입된 계엄군의 눈빛을 잊을 수 없다"며 "양심과 명령이 부딪치는 그 흔들림 속에는 대한민국 전체의 혼란이 고스란히 담겨 있었다"고 전했다.

이재명 페이스북 [사진=이재명 페이스북]

이 대표는 "죄 없는 국민에게 무력을 행사하지 않으려는 소심한 몸짓이 슬펐다"며 "초급 간부들과 병사 대부분은 내란 수괴 윤석열과 김용현, 일부 지휘관들에 의해 철저히 이용당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어떤 작전인지도 모른 채 명령에 따라 움직였을 병사들을 이용해 헌법과 민주주의의 근간을 무너뜨린 자들, 계엄군을 향한 화살은 명령을 내린 자들을 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다운 기자(kdw@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재명, 계엄군 군인 향해 "그대들은 아무 잘못 없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