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주도, 탐나는전 예산 소진 10% 포인트 적립 12월 중 중단


잔여 예산 약 5억원 남아, 중단 시점 탐나는전 앱 통해 안내
연말까지 착한가격업소 5% 포인트 적립⋅연말맞이 이벤트 행사 마련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6일 지역화폐 ‘탐나는전’ 포인트 적립 예산이 12월 중 소진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10% 포인트 적립이 불가피하게 중단된다고 밝혔다.

제주지역사랑상품권 '탐나는전' [사진=제주특별자치도 ]

탐나는전 포인트 적립은 연 매출액 10억원 이하 가맹점의 결제금액 10%를 적립해 가맹점에서 재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지역화폐 사용 활성화와 지역 내 소비 촉진 효과를 거두고 있다.

제주도는 올해 본예산 90억원과 추가경정예산 64억원 등 총 154억원을 투입하고 2500억원 규모의 탐나는전을 발행해 소상공인 매출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왔다.

지난 6일 기준 잔여 예산은 약 5억원으로 이달 중 예산이 소진되면 포인트 적립이 불가피하게 중단된다. 소진 시점은 오는 10일경으로 예상하며, 구체적인 종료 시점 탐나는전 앱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다만, 도내 착한가격업소 390여 개소에서는 5% 포인트 적립 혜택이 12월 31일까지 지속된다.

제주도는 탐나는전을 애용하는 도민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풍성한 연말맞이 이벤트를 마련했다.

2024년 탐나는전 최다 이용자(결제액 기준) 상위 5명을 ‘착한 소비왕’으로 선발해 포인트를 차등 지급하고, 12월 한 달 동안 30만원 이상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탐나는전 서비스 개선을 위한 설문조사 참여자에게도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탐나는전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탐나는전 앱과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인영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2020년 11월 발행 이후 다양한 인센티브 정책을 통해 탐나는전이 도민의 주요 결제수단으로 자리 잡았다”며, “올해 탐나는전 인센티브는 조만간 종료되지만 다양한 연말 이벤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주도, 탐나는전 예산 소진 10% 포인트 적립 12월 중 중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