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KTis(대표 이선주)는 114번호안내서비스를 통해 겨울철 다양한 생활정보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114번호안내서비스는 겨울철 필요한 업체 정보를 안내한다. 한파에 대비한 보일러 점검 및 수리, 동파 공사, 수도 배관 관리 등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기장판과 온풍기 등 난방용품이나 유류, 연탄 구매를 원할 시 간편하게 전화 한 통으로 관련 업체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긴급 상황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정보도 제공한다. 도로 안전을 위한 가까운 타이어 교체 업체나 자동차 정비소 안내는 물론, 겨울철 의약품 구매처, 전기 및 가스 안전 점검처 등을 안내한다.
114에 번호 등록을 원하는 업체는 가입된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우선번호안내서비스에 가입하면 특정 상호를 모르는 114 고객에게 내 가게 정보가 우선적으로 안내된다.
조일택 KTis 데이터서비스혁신본부장은 "겨울철에는 각종 사고나 불편사항이 늘어나기 때문에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 제공이 중요하다"며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역별 업체의 최신 정보를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빠르게 안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