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지난 28일 아트라움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 및 교직원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1회 경산시 어린이집 원장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경산시 보육 발전에 헌신한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직원 28명에게 보육 유공 표창을 수여하며 노고를 치하했다. 또 원장들과 교직원들이 참여한 보육 활동 영상을 함께 감상하며 보육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스피치 전문가 오도훈 앵커가 ‘학부모의 마음을 사로잡는 명품 대화법’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특강은 학부모, 교직원, 아동 간 원활한 의사소통과 민원 상황에 슬기롭게 대처하는 방법을 다루어 교육에 참여한 원장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김언희 경산시어린이집연합회장은 “보육 유공 표창을 통해 교직원의 사기가 진작되고 스피치 교육으로 원장님들이 리더로서 더욱 성장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고 교육의 의의를 강조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보육 현장에서 헌신하며 노력해온 원장님들과 교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 이번 교육을 계기로 영유아, 교직원, 학부모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진정한 리더로 거듭나, 경산시 보육 발전에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