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구미시에서는 지난 27일 경운대학교에서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신경은)와 경운대학교(총장 김동제)간 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차세대 여성 리더 양성을 위한 교육사업 공동 개발, 맞춤형 역량 강화 활동 지원, 양 기관의 전반적인 업무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이를 통해 여성 리더십 교육과 실질적인 여성 역량 강화 사업이 본격 추진될 전망이다.
협약식에 이어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경운대학교가 보유한 항공, 정비, 관제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 및 연구 역량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으며, 양 기관의 구체적인 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이뤄졌다.
신경은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여성들이 다양한 교육 기회를 얻고,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길 기대한다”며 "여성단체협의회는 앞으로도 여성의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1989년에 설립된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는 16개 단체로 구성돼 있으며, 여성 역량 강화 교육, 여성정책 세미나(타운홀미팅), 저출생 극복 사업, 일·가정 양립을 위한 육아대디 사진 및 저출생 극복 숏폼 공모전, 여성 안심환경 조성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양성평등과 사회참여 확대에 힘쓰고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