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목포시, '제14회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 장려상 수상


지역경제, 돌봄·복지 분야 등 삶의 질 영역에서 높은 평가

[아이뉴스24 대성수 기자] 전라남도 목포시가 ‘제14회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에서 생산성 지수 측정 부문 장려상을 수상했다.

지방자치단체 생산성대상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지난 2011년부터 지방자치단체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개최하고 있으며, 주민 삶의 질과 공공서비스 향상을 위한 기초지방자치단체의 노력과 역량을 생산성 관점에서 종합적으로 측정하는 평가다.

목포시 관계자들이 ‘제14회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에서 생산성 지수 측정 부문 ‘장려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목포시]

평가는 생산성지수 측정 부문과 우수사례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생산성지수 측정 부문에는 전국 226개 기초지자체 중 135개 지자체가 응모해 16개 지자체가 선정됐다.

측정지표는 2개 영역 6개 분야로 지자체 경쟁력 영역에서 인구관리, 지역경제, 행정·재정 역량을 그리고 삶의 질 영역에서 돌봄·복지, 안전·건강, 교육·문화 수준을 측정해 지표별 등급을 판정하고 배점을 종합함으로써 종합 생산성지수를 산출한다.

목포시는 지자체 경쟁력 영역인 ‘지역경제’ 분야와 삶의 질 영역인 ‘돌봄·복지’분야에서 측정 대상 지자체 평균 대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24개 하위지표 중 △합계출산 증가율 △청년고용 증가율 △사회복지시설 수 △어린이집 ·어린이집 유아 수 △주관적 건강수준인지율 △의료기관 병상 수 등 11개 지표에서 S와 A등급을 받았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시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그동안의 노력이 이번 수상을 통해 결실로 나타나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행정 역량을 강화하고 시민이 더욱 살기 좋은 목포시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목포=대성수 기자(dss@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목포시, '제14회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 장려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