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 달성문화재단, 제20회 달성군립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추억, 음악 그리고 열정을 주제로 무대 연출
20회를 기념한 다양한 특별무대 선사 예정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달성문화재단(이사장 최재훈)은 오는 12월 10일 오후 7시 30분 달성군민체육관에서 제20회 달성군립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달성군을 대표하는 예술단체인 달성군립합창단은 지역의 문화예술창달과 군민의 정서함양을 위해 1999년 5월 창단되어 현재까지 지역민들의 화합과 소통을 위한 무대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번 공연은 '추억, 음악 그리고 열정'이라는 주제로 지휘자 박찬일, 반주자 조윤지, 그리고 아나운서 양채원의 사회로 진행된다.

지난해 열린 달성군립합창단 2023년도 정기연주회 전경 [사진=달성군]

올해는 특히 관내 노인복지관을 방문해 ‘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했고 매년 참꽃문화제, 현충일 추념식, 군민체육대회 등 관내 활동은 물론 제6회 가야문화권 합창페스티벌, 대구시 구군합창단연합회 연합합창제 등 대외 활동을 통해 달성군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올해 스무번째를 맞는 정기연주회는 오프닝곡 ‘꿈을 꾼다’를 시작으로 추억, 음악, 열정을 담은 각 무대를 통해 달성군립합창단의 빛나는 하모니를 들려줄 예정이다. 드럼, 기타, 건반 등 다채로운 악기 협연과 20회를 기념, 기획된 특별무대와 다양한 장르의 특별공연이 더해져 무대를 한층 빛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연은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별도 초대권 없이 관람 가능하다. 공연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달성문화재단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달성문화재단 콘텐츠사업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달성문화재단, 제20회 달성군립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