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천시, 시립추모공원 개원식 개최


고인의 존엄성을 지키고 소중한 사람들의 아름다운 마지막 배웅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22일 김충섭 김천시장, 나영민 김천시의회의장, 시의원, 기관단체 및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천시립추모공원 개원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원식은 시립국악단의 국악실내악의 축하 연주로 시작해 복지환경국장의 경과보고, 공로패 수여, 김충섭 김천시장의 기념사, 나영민 시의회 의장 축사, 테이프 커팅 후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김천시가 김천시립추모공원 개원식을 개최하고 있다. [사진=김천시청]

김천시립추모공원은 봉산면 신암리 산5번지 일원에 총사업비 542억 원(국비 115억원, 도비 25억원, 시비 402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대지면적 9만9200㎡, 지하1층, 지상3층 연면적 8920㎡의 규모로 건립됐다.

예비1기를 포함해 화장로 5기, 유족대기실, 봉안시설, 자연장지와 부대시설 등 유족들을 위해 전국 최고의 시설을 갖추고 23일부터 김천시 시설관리공단에서 화장시설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시립추모공원 건립 과정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오늘 역사적인 개원식을 가질 수 있어 감개무량하다"며 "이곳은 사랑하는 사람들과 마지막 가는 길을 아름답게 배웅하고 기억하는 곳으로 고인의 존엄성을 지키고 유족들에게 위안과 평안을 주는 공간이 되길 기원한다"고 했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천시, 시립추모공원 개원식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