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주도-도내 3개 대학, '지역연계 캡스톤디자인 성과 공유회' 개최


11/25, 메종글래드 제주호텔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대․제주대․제주한라대 링크(LINC) 3.0 사업단은 오는 25일 메종글래드 제주호텔에서 ‘2024 제주권역 지역연계 캡스톤디자인 성과공유회’를 공동으로 개최한다.

제주한라대 본관 전경 [사진=제주한라대]

LINC 3.0 사업은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이다. 산학연협력 성장모델 확산을 통한 미래인재 양성과 기업가형 대학 육성을 위한 교육부 재정지원사업이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3개 대학, 30개 팀이 △제주관광 이미지 개선 △축제 콘텐츠 개발 △유니버셜 디자인 확산 등 지역현안 해결방안을 제시한다.

행사에는 도․대학 관계자와 교수, 학생 등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캡스톤디자인은 학생들이 전공 지식을 활용해 지역사회나 산업체 현안을 해결하는 과제를 수행하는 정규 교과목이다. 교수-학생 공동연구를 통해 실질적인 문제해결 방안을 도출한다.

우수한 성과를 거둔 10개 팀에는 도지사상(대상 1팀), 대학 총장상(최우수상 3팀), 링크 3.0 단장상(우수상․장려상 각 3팀)이 수여된다.

최명동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학생들이 지역사회 문제를 직접 발굴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과정 자체가 캡스톤디자인의 핵심 가치”라며, “이러한 창의적 아이디어들이 제주 발전의 새로운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제주도는 지역의 주력산업 인재 양성과 현안 해결을 위해 지난해부터 도내 대학들과 함께 캡스톤디자인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있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주도-도내 3개 대학, '지역연계 캡스톤디자인 성과 공유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